오리고기 효능 칼로리


오리고기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어디에 좋은 걸까요? 돼지고기나 소, 닭고기 보다는 먹는 횟수가 적고 그다지 친숙하지 않은 식재료지만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오리고기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오리고기 칼로리가 낮은데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혈관건강에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구체적으로 오리고기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칼로리는 얼마인지 알아볼까요.

 

 

돼지고기나 쇠고기의 지방은 식으면 하얗게 굳어버리지만 오리고기 기름은 저온에서도 녹는 양질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액체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요. 또한 비타민B2가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철분이 들어 있어서 오리고기 효능으로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오리고기의 효능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저온에서도 굳지 않는다고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불포화지방산은 몸에 좋은 기름으로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방지해 준답니다.

 

 

오리고기 칼로리가 낮은데다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는 오리고기 효능 덕분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요. 오리고기에 들어 있는 비타민B군이 식품으로 섭취한 당질, 지질의 대사를 촉진시켜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준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고기 섭취가 걱정되는데 오리고기는 적당량 먹으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살이 찌기 어려운 몸으로 만들 수 있어요.

 

 

게다가 오리고기 칼로리가 낮아서 부담스럽지 않아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알려진 닭가슴살의 경우 100g당 105칼로리 정도라면 훈제 오리고기는 100g당 134칼로리, 삼겹살은 100g에 331칼로리에요. 오리고기 칼로리가 생각보다 낮은데다 식감이 부드럽고 맛도 좋아서 다이어트 할 때도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어요.

 

 

오리고기는 노화방지 효능이 있어요. 오리고기에 들어 있는 비타민b2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부와 머리카락, 손톱 재생과 세포 재생에 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신진대사가 촉진되면 세포가 활성화 되어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어요.

 

 

면역력을 높여주는 오리고기 효능이 있답니다. 오리고기에는 다른 육류보다도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A는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준답니다. 환절기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기 때문에 섭취하면 좋아요.

 

 

빈혈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오리고기에는 철분이 돼지보다 약 2배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철분 부족으로 인한 철결핍성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답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가슴 두근거림, 피로감, 두통, 어지러움 등이 발생할 수 있어서 여성분들은 철분식품을 적극 챙기는 것이 좋아요.

 

 

소화가 잘되서 누구나 부담없이 섭취 가능해요. 오리고기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지방의 녹는점(융점)이 낮아서 소화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다른 고기보다 짧아요.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먹으면 소화시간이 길어서 든든하지만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오리고기는 소화가 잘 되는 편이에요.

 

 

해독 작용을 하는 오리고기 효능이 있어서 섭취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미세먼지, 중금속 등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술이나 담배 등의 독소도 배출해 준다고 해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보양식으로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아이들 두뇌발달, 여성의 냉증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기름진 돼지고기가 부담될 때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혈관건강 때문에 육류를 꺼려했던 분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오리고기 효능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궁합이 맞는 식재료를 함께 섭취하면 좋은데요. 오리고기는 부추와 함께 섭취했을 때 비타민B의 흡수를 높일 수 있답니다. 철분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C가 든 채소와 먹는 것이 좋아요.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과식은 금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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