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잎 효능 부작용

반응형

솔잎 효능이 다양해서 약재로도 사용되고 있는데요 혈액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솔잎 효능으로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을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혈관 건강 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솔잎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볼까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솔잎 효능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솔잎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퀘르세틴의 경우 항산화작용과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작용이 있어서 고혈압,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퀘르세틴 외에도 솔잎에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엽록소와 테르펜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해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답니다. 동맥경화는 뇌졸중, 심근경색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솔잎처럼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전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식품을 꾸준히 챙기면 좋아요.

 

 

노화를 예방해주는 솔잎 효능이 있어요. 다양한 원인으로 체내 활성산소가 쌓이면 세포가 산화되고 우리몸은 빨리 늙고 질병에 걸리기 쉬워지는데요. 솔잎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여성분들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솔잎에는 비타민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C가 엽록소와 테르펜의 기능을 도와 혈액순환을 개선해 피부 재생이 촉진된답니다. 비타민C는 기미,주근깨를 예방하는 미백효과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요.

 

 

흡연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솔잎에 담배의 유해물질을 없애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요. 니코틴을 해독하고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흡연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니코틴은 몸에 축적되어 각종 질병, 암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를 제거해주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솔잎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신진대사가 향상되고 피로를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세포재생에 도움을 주는 엽록소 성분 덕분에 간 기능이 좋아지는 것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탈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두피와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과 산소가 제대로 전달되어 탈모 방지, 발모 촉진에 도움이 된답니다. 환절기가 되면 머리카락이 빠지기 때문에 미리 탈모에 좋은 솔잎차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치매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테르펜과 엽록소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뇌의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치매를 예방할 수 있어요. 뇌의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혈관성 치매는 고혈압, 당뇨병 등의 질환을 적극 관리하면 예방과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불면증을 개선해주는 솔잎 효능이 있어요. 특유의 향기가 신경을 진정시켜주며,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잠이 잘 오게 만들어 준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스트레스가 쌓여서 잠이 오지 않을 때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솔잎차를 챙겨보세요.

 

 

솔잎에는 철분과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C가 들어 있어서 빈혈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철분은 혈액을 구성하는 헤모글로빈의 성분이라서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한답니다. 여성은 철결핍성 빈혈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솔잎차를 챙기면 좋습니다.

 

솔잎 부작용은 없나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섭취로 인해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닌 성분이 설사를 억제해주지만 과다섭취할 경우 오히려 솔잎 부작용으로 변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과다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솔잎 효능이 좋지만 채취를 주의해야 하는데요. 독성을 가진 종류도 있는데다 오염된 지역에서 채취할 경우 솔잎 부작용으로 구토, 메스꺼움, 현기증, 두통, 피부자극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솔잎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턱대고 채취하지 않아야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비에 좋은 과일  (0) 2017.11.07
오디 효능 먹는방법  (0) 2017.11.04
삼백초 효능 부작용  (0) 2017.10.31
파인애플 효능 정리  (0) 2017.10.30
비트차 효능 만들기  (0) 2017.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