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리톨 효능 가루 사용법

반응형

자일리톨 효능으로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데 정말일까요? 자일리톨 가루 효능으로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대부분 들어 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러나 자일리톨이 무엇인지 어떻게 충치를 예방하는 자일리톨 가루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충치에 왜 자일리톨 효능이 도움되는지 자일리톨 가루 사용법을 알아두고 입속 건강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핀란드산 자작나무를 끓여서 얻는 천연 감미료를 자일리톨이라고 하며 가장 많이 알려진 자일리톨 효능은 충치 예방이에요. 실제 핀란드 사람들의 건치의 비결입니다. 단 함유량이 너무 낮은 제품의 경우에 효과가 미미해서 50% 이상으로 섭취해야 하며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100%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나요? 충치를 예방할 수 있어요. 자일리톨을 섭취하면 입안에서 치아 부식을 일으키는 무탄스균이 서식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충치균인 무탄스균은 자일리톨을 포도당 같은 당분으로 착각해 먹게 되는데 무탄스균에 필요한 영양소가 전혀 없어서 점점 굶어 죽게 된다고 해요.

 

 

그 밖에도 플라크를 감소시키는 자일리톨 효능이 있어요. 무탄스균의 활동이 저하되면서 플라크 양이 감소하고 그로 인해 입안을 보다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자일리톨의 타액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와 껌을 씹는 자극으로 인해 침의 양이 늘어 입속 세균을 예방할 수 있어요. 침은 입안의 자정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자일리톨 가루 효능으로 당뇨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체내 흡수 될 때 인슐린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당지수가 백설탕의 1/10 밖에 되지 않아서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만들 수 있어요. 당뇨환자의 설탕 대체 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당지수가 낮아도 혈당을 상승시키는 작용이 있어서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돼요.

 

 

충치 예방에 좋은 자일리톨 가루 사용법을 알아두세요. 흔히 물에 1티스푼을 타서 가글할 때 사용하거나 치약 위에 뿌려서 양치질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직접 자일리톨 치약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치약 장만할 때마다 안전성에 대한 걱정이 들었는데 직접 만들면 아이들은 물론 어르신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어요.

 

 

자일리톨 가루 사용법 치약만들기
1. 베이킹소다2, 자일리톨 가루1, 전분1
2. 준비한 재료에 물을 넣어 걸쭉하게 만든 후 칫솔에 묻혀 사용하면 된답니다.
직접 만들기 때문에 안전성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단맛이 있어서 아이들 양치하는 습관을 기르는데도 좋습니다.

 

 

자일리톨 효능을 챙기는 또다른 방법으로 충치에 좋은 사탕 만들기도 있어요. 사탕은 충치의 원인이 되는 피해야하는 음식이지만 자일리톨 가루를 이용해서 만들면 단맛을 즐기면서 충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사탕을 좋아하지만 충치가 걱정 되었는데 오히려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니 직접 만들어 봐야겠어요.

 

 

자일리톨 가루 사용법 사탕만들기
1. 가루를 중탕하여 녹여주세요
2. 얼음 틀에 랩을 한번 씌운 후 녹인 것을 붓고 냉동실에서 굳혀주세요
잘 굳은 사탕은 통에 담아 보관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습니다. 커피 마실 때 각설탕 대신에 활용해도 좋답니다.

 

 

제대로 자일리톨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5분 이상은 침을 삼키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입안에 최대 5분 정도 모아두었을 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껌으로 씹거나 사탕으로 만들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입안에도 오래 머무르기 때문에 효능을 제대로 챙길 수 있답니다.

 

 

자일리톨 가루 효능을 보려면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하나요? 적당한 1일 섭취량은 5~10g으로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단,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하는데요. 하루에 10g 이상으로 섭취하면 배탈이 날 수 있답니다.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는 효과적일지도 모르지만 필요이상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일리톨 가루 사용법이 간단하고 효과도 있지만 과신은 하지 마세요. 충치를 예방하고 구강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올바른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한데요. 치아를 닦을 때는 순서를 정해 전체를 제대로 닦을 수 있도록 하고 기상 후, 아침, 점심, 저녁, 취침 전에 칫솔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 안에 있는 세균은 충치, 치주질환을 유발하는 것 외에 혈관으로 침투해 각종 혈관질환을 유발한다고 해요. 때문에 하루에 5번 올바른 방법으로 양치질을 하는 등 스스로 관리를 해야 한답니다. 자일리톨 효능으로 충치를 예방할 수 있지만 그 외에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고 1일 1회 치실 사용, 혀 닦기 등도 실천해주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종류  (0) 2017.09.12
링곤베리 효능 먹는방법  (0) 2017.09.12
방풍나물 효능 정리  (0) 2017.09.08
캐모마일차 효능 정리  (0) 2017.09.05
식도염 좋은 음식  (0) 2017.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