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차 효능 부작용

반응형

우엉차 효능을 알아볼까요. 노화방지와 미용을 위해 우엉차를 즐겨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대로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과다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 우엉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좋은 효능이 있지만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으니 올바른 섭취를 통해 우엉차 효능을 제대로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요즘에는 건강에 안 좋은 탄산음료나 믹스 커피대신 건강차를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엉차도 그 중 하나로 피부 노화 방지와 변비 해소 등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우엉차 효능으로 피부미용에 좋다고 해서 챙기고 있는데요. 풍부하게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피부 세포의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름, 기미 등의 피부 고민을 개선해 준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위해 챙기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우엉차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운동 하면서 마시면 체지방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답니다. 우엉차에 든 이눌린 성분이 정장작용을 하여 몸속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해독 효과도 볼 수 있어요.

 

 

변비에 좋은 우엉차 효능도 있어요. 지긋지긋한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요. 우엉차에 불용성 식이섬유와 수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장내 환경이 정돈 되고 장의 연동운동이 원활해져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불균형한 식생활로 식이섬유의 섭취가 부족한 분들은 꾸준히 챙겨보세요.

 

 

우엉차에는 식이섬유 외에도 올리고당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올리고당은 장내에서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정돈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올리고당이 유산균을 활성화시키면 장내 환경이 좋아지고 설사나 변비 등이 개선 된답니다. 확실하게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 올리고당, 유산균 등을 모두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차 효능으로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장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이 많은데 우엉차에 이눌린, 식이섬유, 올리고당이 들어 있어서 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변비가 대장암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 않지만 변비가 있을 경우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니 미리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해요.

 

 

변비를 개선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장에 변이 쌓이면 독소, 노폐물 등 나쁜 성분들이 체내 흡수되고 신진대사를 저하시키게 되는데요. 신진대사가 저하되면 섭취량을 줄여도 체지방이 쉽게 쌓여 살이 찌게 된답니다. 만성변비로 인해 체중이 잘 빠지지 않아서 고민이라면 우엉차를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효능으로 부종을 해소할 수 있어요. 우엉차에 들어 있는 이눌린이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체내 쌓인 독소,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준답니다. 불필요한 수분이 소변으로 빠져나가면 서서히 부기가 빠진다고 해요. 다만 너무 많이 마시면 우엉차 부작용으로 화장실 가는 횟수라 늘어서 불편할 수 있어요.

 

 

피부염, 여드름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우엉차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피부염을 해소하며, 탄닌 성분이 모공과 피지선을 조여주는 작용을 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어서 여드름에도 좋은 차에요. 변비로 인해 생긴 여드름 개선에도 좋습니다.

 

 

우엉차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우엉차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피로를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담당하는 세포의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증진할 수 있답니다. 환절기, 찬바람이 부는 가을, 겨울에 감기 예방을 위해 따뜻하게 마시면 좋아요. 감기에 잘 걸리는 분들이라면 적극 챙겨보세요.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 향상, 피로회복 외에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순환이 나쁘고 손발이 찬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혈액순환이 잘 되면 어깨 결림, 두통 등도 개선 된답니다. 다만,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찬 사람이 과음하면 우엉차 부작용으로 설사를 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하는데요. 우엉차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연근을 함께 끓이는 것도 좋아요.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목감기에 걸렸을 때는 가글을 신경써서 해야 하는데요. 우엉차로 가글을 하면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마시거나 가글을 하면 목감기에 도움이 된답니다. 보온병에 담아서 따뜻하게 챙겨 드시면 좋아요.

 

 

효능이 좋지만 우엉차 부작용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포함되어 있어서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지만 과다섭취를 하면 부작용으로 설사를 할 수도 있어요. 이뇨 작용도 있어서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걱정되는 분들은 하루에 2~3잔 정도 알맞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또한 우엉차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데요. 자궁 수축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 국화과에 속하기 때문에 국화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량 마시면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부작용으로 설사, 붓기, 갈증, 졸음 등도 나타날 수 있으니 과다섭취를 주의해주세요.

 

 

우엉차 효능을 챙기기 위해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우선 깨끗하게 씻어 0.5mm의 두께 썬 후 채반에 올려 건조시켜주세요. 말린 우엉을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올려 9번 정도 덖어주면 완성 된답니다. 잔에 담아 따뜻한 물을 부어 우려 마시면 구수하고 맛있는 우엉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주효모의 효능 부작용  (0) 2017.09.21
숙면에 좋은 음식 차  (0) 2017.09.21
갱년기에 좋은 음식  (0) 2017.09.15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종류  (0) 2017.09.12
링곤베리 효능 먹는방법  (0) 2017.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