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쉽게 까는법 요리

반응형

마늘 쉽게 까는법과 자꾸만 손이 가는 마늘 요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향과 맛이 좋아서 김치, 고기 볶음, 파스타, 나물 무침 등에 자주 사용되는 마늘 집에서 쉽게 까는법은 없을까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누구나 빠르고 편하게 껍질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마늘 쉽게 까는법을 알아두고 다양하게 활용해서 맛은 물론 건강도 챙기면 어떨까요. 쉽게 까는법과 함께 맛있게 먹는 법도 확인해 두세요.

 

손은 얼얼하고 코는 맵고.. 많은 양의 마늘을 까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특유의 강렬한 냄새가 손에 배면 좀처럼 사라지지도 않습니다. 나름 마늘 쉽게 까는법이라고 해서 하나씩 분해한 후 망에 넣고 비벼도 보는데 얇은 껍질은 쉽게 제거되지 않네요.. 귀찮은데 사서 쓸까라는 생각도 해봤지만 마늘 요리를 했을 때 맛이나 향에 차이가 있더라고요.

 


물에 불려서 껍질을 벗기는 방법이 있어요. 미지근한 물에 1~2시간 정도 담가 두었다가 껍질이 부드럽게 되면 칼로 뿌리 부분을 자르고 벗겨 내는 방법이랍니다. 물에 불렸기 때문에 깨끗하게 잘 제거되지만 물에 손이 불고 젖은 마늘껍질의 물기를 제거하고 버리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물에 불리지 않고 마늘 쉽게 까는법은 없을까요? 
밑동을 제거한 후 한알씩 분리한 후 뚜껑이 있는 통에 담아주세요. 스트레스가 풀릴 때까지 마구 통을 흔들다 보면 껍질이 분리되어 있을 거에요. 남은 껍질은 손으로 제거해주면 됩니다.

 


고무장갑을 이용해서 비비면서 껍질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어요. 우선 마늘 뿌리부분을 칼로 제거해주세요. 좀더 빨리 까기 위해 한 알씩 분리한 후 고무장갑을 낀 손으로 비비면서 껍질을 없애주세요. 생각보다 잘 안 벗겨지고 얇은 껍질은 그대로 붙어 있다는 아쉬운 점이 있어요.

 


날씨도 더운데 힘들게 고생하지 마시고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어떨까요. 이미 방송에서도 여러번 소개되었던 방법으로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마늘껍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과연 잘 될까.. 의심했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더라고요. 

 


전자레인지로 마늘 쉽게 까는법 순서
1. 밑동(뿌리 부분)을 적당히 잘라주세요
2. 전자렌지에 넣고 20초만 돌려주세요
3. 살짝 누르기만 해도 알맹이가 쏙쏙 빠져나옵니다
온도가 올라가면서 마늘과 껍질 사이의 부피가 팽창해 껍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비 효과가 좋아요. 

 


마늘 껍질 쉽게 까는법을 확인하셨다면 이번에 마늘 요리 방법을 알아두면 어떨까요.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고혈압 개선, 냉증과 부종 해소, 암 예방 등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지만 매일 챙겨 먹기 번거롭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잼이나 차로 만들면 간편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맛있게 먹는 마늘 요리 잼 만드는방법
1. 200g을 찜통에 넣고 쪄주세요
(아린 맛이 사라지고 단맛은 증가합니다)
2. 일회용 위생봉투에 넣고 두드리며 으깨주세요
3. 팬 위에 으깬 것과 설탕 100g, 레몬즙 1큰술을 넣어 끓여주세요
4. 단맛이 부족할 경우 꿀을 첨가하고 견과류를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리면 완성입니다. 쉽게 까는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만들지 않고 적당량 만들 수 있어요.

 


잔뜩 구입했는데 뭘 해 먹지 고민될 때 
1. 우선 마늘 쉽게 까는법인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껍질을 모두 제거해주세요
2. 베보자기에 넣어 중불로 10분 찌고, 5분 정도 뜸을 들입니다
3. 유리병에 찐마늘 2: 꿀 1 비율로 넣은 후 나무주걱으로 으깨어 섞어줍니다
4. 냉장고에서 일주일간 숙성시키면 완성입니다
가열을 했기 때문에 특유의 아린 맛이 없으며 꿀이 들어가서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식후에 1숟가락 정도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손발이 따뜻해 집니다.

 


위 건강에 도움되는 마늘 요리 발효액 만들기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곱게 갈아주세요. 그리고 마늘 6: 설탕 4의 비율로 섞어 유리병에 담아 3개월 동안 숙성을 합니다. 완성한 발효액은 나물 무침에 사용하거나 물에 타서 음료 대용으로 마실 수도 있어요. 설탕을 넣고 발효를 했기 때문에 특유의 매운맛이 줄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차로 먹는 방법도 있어요. 껍질, 뿌리, 줄기를 활용해서 감기 예방에 좋은 마늘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우선 껍질, 뿌리, 줄기를 깨끗하게 씻어서 햇볕에 잘 말려주세요. 바싹 건조시킨 후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넣고 덖어줍니다. 티팩에 넣어 보리차 끓이는 것처럼 끓이면 완성이에요.

 


마늘 커피 만드는 방법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반으로 잘라주세요
약불로 타지 않게 3시간 정도 볶아줍니다
볶은 것을 다시 식힌 후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원두커피를 내려 마시는 것처럼 커피 여과지에 넣어 걸러 마시면 구수한 맛이 나서 물처럼 음료 대신 마시기 좋아요. 

 


마요네즈로 만들어 먹는 방법
일반 마요네즈는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두유, 기름만 있으면 마요네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믹서에 마늘, 두유 100ml, 포도씨 기름 100ml, 소금 조금을 넣고 갈아주세요. 레몬즙을 넣어 점성이 생길 때까지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껍질 쉽게 까는법만큼 간단한 요리랍니다.

 


수족 냉증과 전립선염에 좋은 주스 만들기 
앞서 소개해드린 마늘 쉽게 까는법으로 껍질을 벗겨냅니다. 이때 아린 맛을 줄이기 위해 20초가 아닌 2~3분 돌려주셔야 해요. 두유 500ml, 꿀과 함께 믹서기로 갈아주면 완성이에요. 두유와 꿀이 들어가서 고소하면서도 단맛이 있어서 마늘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 경제 > 생활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투키 키우는 방법 물주기  (0) 2020.05.07
옷에 껌 붙었을때 제거방법  (0) 2020.04.20
날파리 퇴치법 정리  (0) 2017.07.14
임신가능기간계산기 간단  (0) 2017.05.13
쌀벌레 없애는법 있나  (0) 2017.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