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전자피의 효능 먹는법

반응형

차전자피의 효능에 대해 알고 있나요.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인데 변비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 할 때 챙기는 사람들이 많아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의 양을 늘리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다만 차전자피 먹는법에 따라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서 올바른 차전자피 먹는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만으로 충분한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없는 분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식품이 차전자피인데요. 질경이 씨앗의 껍질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차전자피의 효능으로 식욕을 억제하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어요.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 경우 식사 30분 전에 섭취하면 포만감을 얻고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사량을 줄여야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괜히 군것질만 더 하게 되더라고요. 이럴 때는 포만감을 주면서 칼로리는 낮은 식품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차전자피의 효능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변비 해소에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대변의 양을 늘리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하면서 식이섬유 섭취가 줄어 들어 변비가 생긴 분들이라면 차전자피를 소량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서 갑자기 많은 양의 차전자피를 섭취하면 오히려 복부 팽만감이나 복통, 가스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하루 섭취량을 조금씩 늘리면서 챙기세요. 바빠서 음식으로 식이섬유를 챙기지 못할 때 물에 차전자피 가루를 타서 드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차전자피를 섭취하여 변비를 해소하는 것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노폐물이나 독소가 쌓이지 않고 배출 되기 때문에 피부염과 여드름을 개선하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변이나 가스가 머무는 시간이 짧아지면서 대장질환의 위험도 낮출 수 있습니다. 뱃살이 나오는 것도 예방할 수 있어요.

 


혈당을 완만하게 만드는 차전자피의 효능도 있어요. 혈당의 급상승은 체지방의 축적의 원인이 되며 당뇨병도 유발하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식후 혈당을 완만하게 높일 수 있습니다. 식후 혈당이 신경쓰인다면 차전자피 먹는법으로 음식에 곁들여 드시면 좋아요.

 


차전자피는 콜레스테롤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풍부한 식이섬유(함량이 80% 이상)가 콜레스테롤이 체내 축적되는 것을 막고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혈관이 청소 되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고혈압, 당뇨, 고지혈, 동맥경화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은 차전자피이지만 먹는법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물을 흡수하면 약 40배 팽창하여 젤리와 같은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면 복통이 발생하거나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어요. 평소 식이섬유 섭취가 적었던 분들이라면 더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하루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뜨거운 물이 아닌 찬물에 섞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물에 차전자피 가루를 넣으면 팽창속도가 더 빨라지고 젤리형태로 굳어서 속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차전자피 분말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도 삼가야 합니다.

 


차전자피 먹는법으로 알맞은 하루섭취량은 2.5g이며 물은 300~350ml가 알맞습니다. 물양을 더 늘려도 돼요. 물이 아닌 주스에 섞어서 마실 수도 있으며 초반에는 이보다 적게 드셔도 좋습니다. 차전자피를 탄 물을 마시는 것과 함께 따로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게 차전자피 먹는법으로 요거트에 넣어 드실 수 있어요. 요거트에 차전자피 가루 한스푼에 각종 견과류, 오트밀, 과일 등을 넣어서 먹으면 포만감이 좋아서 식사 대용으로도 좋아요. 요거트에는 유산균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는 물론 장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차전자피 가루를 베이킹할 때 사용해도 좋은데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할 때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해야 하는데 빵을 끊기가 너무 어렵다면 차전자피가루, 아몬드가루, 코코넛 가루 등을 활용해서 직접 만들어 드시면 좋아요.

 


해독에 좋은 차전자피의 효능을 챙기기 위해 다시마와 어성초와 함께 해독 쉐이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방송에서 소개된 적이 있는데 만드는법이 간단하고 먹을만 합니다. 차전자피 가루 3g, 다시마가루 3g, 어성초물, 요거트, 바나나 1개 만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어성초 우린물에 차전자피와 다시마 가루를 넣은 후 다시 믹서에 담아 요거트, 바나나 1개를 넣어 갈아주면 됩니다. 다시마가루나 어성초가 없으면 차전자피만 넣어서 만들어 드셔도 돼요. 저는 물론 주변에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변비로 체내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면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안 좋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적극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