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잔틴 효능 하루권장량

반응형

아스타잔틴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아스타잔틴이 뭘까 처음 듣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 같은데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성분으로 눈 건강이나 생활습관병 예방, 노화 방지 등의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크릴오일에도 아스타잔틴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아스타잔틴이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지 부작용은 없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아스타잔틴은 베타카로틴의 일종으로 새우나 게, 연어 등에 들어 있는 붉은 색소 성분인데요. 특징으로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이는 비타민E의 약 550배나 된다고 해요. 덕분에 아스타잔틴 효능으로 눈의 피로를 줄이고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동맥경화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으로 눈의 피로 회복과 시력 저하 방지가 있어요. 눈을 혹사하면 수정체를 감싸고 있는 모양체 근육에 피로가 쌓여서 침침하고 잘 보이지도 않게 되는데요. 아스타잔틴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로를 풀고 혈류의 개선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눈은 피부처럼 자외선을 직접 받는 곳이라서 활성산소로 인해 손상 되기 쉬운데요. 아스타잔틴이 피로는 물론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황반변성이나 백내장 등도 예방해준다고 해요. 아스타잔틴 효능으로 소중한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스타잔틴은 뇌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에너지와 산소 소비가 많은 뇌는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하며 이로인한 피해를 받기 쉬운 부위에요. 게다가 뇌의 신경 세포는 나이가 들수록 줄고 한번 사멸하면 재생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때문에 활성산소로 인한 뇌의 신경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야 하며 이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스타잔틴이랍니다. 뇌의 노화를 최소화 하여 기억력, 사고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평소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음식을 계속해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타잔틴 효능으로 뇌의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활성산소가 대량 발생하면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어 혈관벽에 쌓이게 되는데요. 뇌 혈관에 쌓이면 뇌경색이나 뇌출혈의 원인이 됩니다. 이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며 예방을 위해서는 아스타잔틴 같은 항산화 영양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요.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활성산소가 발생하고 이는 세포를 산화시켜 피부노화, 주름, 기미를 유발하는데요. 아스타잔틴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데다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 노화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어 혈관벽에 쌓여서 좁아지고 딱딱해지는 것을 동맥경화라고 하는데요. 동맥경화는 발생한 위치에 따라 뇌질환, 심장질환의 위험을 높인답니다. 증상없이 무서운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해요.

 


아스타잔틴은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췌장을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여 인슐린 분비와 생성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지만 체질에 맞지 않을 수도 있어서 무작정 섭취하지 않아야 해요.

 


육체적인 피로가 쌓였을 때 아스타잔틴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피로의 원인은 에너지 부족과 피로 물질의 축적인데 아스타잔틴을 섭취하고 운동하면 에너지로 지방이 먼저 사용된다고 합니다. 근육에 있는 글리코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근육의 피로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근육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복구도 도와주기 때문에 근육통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또한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어주기 때문에 섭취 후 운동을 하면 지방을 줄이기 쉽고 피로가 잘 쌓이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아스타잔틴은 어떻게 챙길 수 있을까.. 아스타잔틴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할 수도 있고 보충제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보충제로 챙길 경우에는 아스타잔틴 하루권장량을 지켜 섭취해야 돼요.

 


아스타잔틴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새우, 연어, 랍스터 등이 있지만 음식 섭취로는 하루권장량을 채우기 어려워요. 따라서 아스타잔틴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보충제로 섭취해야 하며 알맞은 아스타잔틴 하루권장량은 6mg 입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껍질차 효능 끓이는법  (0) 2020.04.24
아스파라거스 요리법 손질  (1) 2020.04.21
차전자피의 효능 먹는법  (0) 2020.04.13
렌틸콩 먹는방법 요리법  (0) 2020.03.22
생들기름 효능 먹는법  (0) 2020.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