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요리법 손질

반응형

아스파라거스의 건강이나 미용에 좋은 효능이 알려지면서 다양하게 요리해서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스파라거스 요리법으로 구이나 장아찌, 베이컨말이 등 다양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방법이 많더라고요. 간편하게 아스파라거스 주스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다양한 요리법과 건강에 좋은 효능을 알아보아요.

 


아스파라거스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할 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100g에 12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물론 아스파라거스 요리법에 따라 칼로리가 높아질 수도 있지만 몸에 좋은 효능이 많아서 다양하게 즐겨 먹으면 좋습니다.

 


몇 가지 아스파라거스 효능을 알아보면 피로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천연 피로회복제가 콩나물보다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몸에 쌓인 피로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계절 변화에 몸이 따라가지 못해서 피곤하고, 나른한 분들이라면 아스파라거스 요리법을 확인하여 챙겨 드셔보세요.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도 있어서 온가족이 챙기면 좋아요. 비타민C, 베타카로틴,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고 면역력을 높여 준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많이 먹는 것보다 좋은 식재료를 건강한 방법으로 요리해서 먹는 것이 중요해요.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도 아스파라거스를 드셔보세요. 아스파라거스에는 GABA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신경계의 흥분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영양손실을 아스파라거스로 방지할 수도 있어요.

 


노화나 생활습관병도 예방할 수 있어요. 아스파라거스에 들어 있는 루틴, 비타민E, 비타민C 등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혈압을 낮춰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예방해줍니다.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각종 질병은 물론 피부노화도 촉진되는 만큼 아스파라거스 같은 항산화식품을 식사때마다 챙겨보세요.

 


아스파라거스 요리법은 다양하며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어요. 대신 제대로 아스파라거스 손질법을 알아두고 요리를 시작해야 한답니다. 줄기 아래가 질겨서 그대로 먹기는 힘들어요. 식감이나 편하게 먹기 위해서는 손질부터 해주세요.

 


아스파라거스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가장 딱딱한 줄기의 밑부분을 3cm 정도 잘라주세요. 필러를 사용해서 2마디 정도를 벗겨 낸 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굵은 줄기부터 팔팔 끓이다 봉오리도 함께 넣어 끓여주세요.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하면 아스파라거스 손질 완료입니다.

 


손질한 아스파라거스 간편한 요리법으로 버터를 이용한 아스파라거스 구이는 어떠세요. 프라이팬에 버터를 중불로 녹이고 아스파라거스를 볶다가 소금, 후추로 간을 하여 먹는 방법이에요. 간편하면서도 밥반찬, 맥주 안주로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인기 요리법으로 베이컨말이도 있어요. 단순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법이랍니다. 베이컨의 폭보다 조금 길게 아스파라거스를 자른 후 돌돌 말아서 팬에 넣어 굽기만 하면 돼요. 여기에 구운 방울 토마토까지 올려주면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은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 완성입니다.

 


아스파라거스 장아찌로 담아서 1년 내내 두고 먹는법도 있어요. 제철에 많이 장만해서 장아찌로 담아 지인에게 가족에게 선물에도 좋답니다. 만드는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우선 깨끗하게 씻어서 단단한 줄기 밑동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장아찌물은 집집마다 비법이 있는데 흔히 물 1, 간장 1, 설탕1, 식초1의 비율로 끓여서 사용한답니다. 비율은 입맛에 따라 재료의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끓인 장아찌물을 바로 붓고 실온에서 하루 보관한 뒤에 냉장 보관해서 드시면 돼요.

 


아침에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요리법으로 아스파라거스 스무디도 있어요. 아스파라거스를 손질한 후에 좋아하는 키위, 사과, 바나나, 케일 등을 함께 믹서로 갈면 된답니다. 단맛은 꿀이나 올리고당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아스파라거스 요리법으로 김밥이나 잡채, 전, 계란말이, 볶음밥도 있어요. 채소 싫어하는 아이들도 김밥에 넣어 싸주면 맛있게 먹는답니다. 아스파라거스 먹는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만큼 제철에 착한 가격으로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장아찌로 만들어 일 년 내내 챙겨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