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차 효능 10가지

반응형

국화차 효능과 마시는법을 알아보아요. 친근한 야생화인 국화를 건조시켜 차로 만든 국화차는 약재료 사용될 정도로 영양이나 효능이 좋은데요. 비타민c, b는 물론 베타카로틴이나 플로보노이드, 폴리페놀 등도 들어 있어서 국화차를 마시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답니다. 맛이나 향 또한 좋아서 휴식이 필요할 때 함께 하면 좋은 차입니다. 

 


많이 알려진 국화차 효능으로 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PC, 독서 등으로 눈의 피로나 시력 저하를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국화차에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이를 개선할 수 있어요. 눈 충혈을 방지하고 피로회복에 좋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이라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눈에 좋은 국화차를 챙기는 것 외에도 눈 건강에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필요한데요. 스마트폰 화면을 장시간 보고 있으면 눈이 피로가 쌓이기 때문에 5분 정도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이때 먼 곳을 바라보거나 좌우 위아래를 보는 눈 운동을 하거나 지압을 하면 더욱 좋아요.

 


일교차가 커지는 계절에 걸리기 쉬운 감기를 예방하는 국화차 효능이 있어요. 국화차를 마시면 면역력이 향상되어 감기에 걸려도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호흡기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이때 맹물보다 국화차를 마시면 더 좋더라고요.

 


노화를 조금이라도 늦추고 싶을 때 부작용 걱정 없는 음식의 도움을 받으면 좋은데요. 국화차에도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꾸준히 국화차를 마시는 것으로 몸속부터 젊어질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에도 변화가 나타나는데요. 잔주름이 늘고 피부도 쳐저 보이는데 이를 예방하려면 피부에 좋은 영양을 챙겨야 해요. 국화차에는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으며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도 있어서 여드름에도 좋습니다.

 


지치고 피로할 때 달고 자극적인 음식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오히려 더 피로를 쌓이게 만들어요. 이때는 국화차 같은 자율신경의 흥분을 억제하고 진정 작용을 지닌 차를 마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국화차 효능으로 두통을 완화할 수 있어요. 수면 부족으로 인해 머리가 무거울 때,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이 있을 때, 눈에 피로가 쌓여서 두통이 있을 때 마시면 좋습니다. 약을 복용하기 전에 국화차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해보세요.

 


요산수치가 높아져 결정화되고 관절에 쌓여 통증을 유발하는 통풍에도 국화차가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요. 국화차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 체내 생성되는 요산을 줄여주고 배출은 늘려준다고 합니다. 적당량 섭취하여 통풍을 예방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지나치게 쌓인 상태로 국화차에 들어 있는 콜린이 지방대사를 도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 마시는 음료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

 


흔한 생활습관병이라고 생각하지만 방치하면 합병증의 위험이 있는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어요. 국화차에 들어 있는 칼륨이 나트륨의 배출시켜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습니다.

 


그 밖에도 피로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비타민B1이 에너지를 생성해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고 해소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찻잔에 담긴 예쁜 국화차를 보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든답니다.

 


국화차를 마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없나요. 카페인은 없어도 몸을 차게 할 수 있어서 임산부, 설사 잦은 분은 과음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건강 효능을 챙기는 국화차 마시는법은 간단한데요. 찬잔에 3~5송이를 넣은 후 끓인 물을 부어 우려서 마실 수 있습니다.

 


혈관성 치매에 좋은 국화차 효능을 높이는 마시는법으로 천마와 함께 먹을 수 있어요. 물 1리터에 천마2뿌리, 대추 2개를 넣고 30분을 끓이다가 불을 끄고 국화를 넣어 우려서 마시면 된답니다. 신경을 안정시키고 뇌건강, 치매 예방에 도움받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이를 그대로 방치하거나 몸에 안 좋은 음식으로 푸는 분들이 많은데 건강을 생각한다면 국화차를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24시간 중에 10분만 차 마시는 시간을 만들어도 몸과 마음에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수 있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쉬 콜라겐 효능 정리  (0) 2020.07.07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1) 2020.07.04
새싹보리 먹는방법 먹는양  (0) 2020.06.27
모과차 효능 장점  (0) 2020.06.22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 먹는법  (0) 202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