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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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주스 만드는법과 효능을 알아보아요. 여름 더위로 지친 몸을 달래주는 음식으로는 수박이 있는데요. 수분이 많아서 갈증 해소에 좋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빠른 갈증 해소에는 수박주스가 좋으니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맛있는 수박주스 만드는법도 좋지만 칼로리가 걱정돼요. 단맛이 강해서 칼로리가 높고 살이 찔 것 같지만 100g 37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우엉은 100g에 65kcal 랍니다.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좋은 음식이라서 다이어트할 때 탄산음료나 믹스커피 대신 수박주스를 챙기면 좋습니다.

 


수박주스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부종을 해소할 수 있어요. 칼륨은 불필요한 나트륨을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이는 붓기 방지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할 때에는 칼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좋아요.

 


붉은색소 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한 수박주스는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요. 리코펜은 토마토에도 들어 있는데 수박에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줄여 혈관이나 신체 노화를 방지하는데다 면역력도 높여주기 때문에 여름 제철에 다양한 수박주스 만드는법을 알아두고 자주 챙기면 좋습니다.

 


수박주스는 기미와 주근깨 예방에도 좋아요. 비타민C가 기미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 침착을 억제하고 콜라겐 형성에 관여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해준답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잡티를 방지하는 시스테인 성분도 들어 있다고 하니 피부미용을 위해서라도 수박주스를 마셔야 겠어요.

 


더운 여름철 열사병 예방에도 수박주스가 좋아요. 열사병을 예방하려면 수분 섭취가 중요한데 수분이 90% 이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분,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도 많이 들어 있으며 소금을 살짝 넣으며 스포츠 음료과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수박주스 만드는법 첫 단계는 맛있는 수박을 고르기인데요. 꿀, 시럽을 넣지 않기 위해서는 당도가 높은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드렸을 때 통통 소리가 나고, 겉무늬가 짙고 선명하며, 껍질에 윤기가 나고, 배꼽이 작을수록 달고 맛있다고 합니다.

 


맛없는 것도 괜찮아요. 맛있는 수박주스 레시피가 있으니까요. 게다가 만드는법이 다양해서 매일 다양한 맛으로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달지 않고 맛없는 것으로 사 왔다고 실망하거나 구박하지 말고 주스로 만들어서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기세요.

 


가장 먼저 수박을 씻습니다. 그냥 잘라서 먹을 경우 껍질에 묻어 있는 것이 칼로 자르면서 과육에 묻을 수 있어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수박을 씻은 후에 손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은 먹을 때마다 자르기 보다 한번에 잘라서 보관하는 것이 먹기 편하고 오래 두고 먹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수박주스 레시피부터 알아보아요. 과육 300g, 설탕 1티스푼, 소금 한꼬집, 레몬주스 1티스푼, 얼음을 믹서에 넣고 갈아줍니다. 그대로 마셔도 좋고 벌컥벌컥 마시고 싶을 때는 체반에 받쳐서 과육을 걸러드세요.

 


수박파인애플주스 만드는법도 있어요. 믹서기에 수박을 원하는 만큼 넣고 파인애플은 수박의 20%만 넣습니다. 얼음까지 함께 넣어 갈면 시원하면서 새콤달콤한 피로 회복에 좋은 수박파인애플주스가 완성된답니다. 파인애플 통조림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레몬을 넣어 수박레몬주스 에이드로 마실 수 있어요. 비율은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으며 레몬은 1개를 즙을 내어 넣으면 된답니다. 레몬은 신진대사를 높이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랍니다.

 


수박 바나나쥬스 만들기도 간단하면서 맛이 좋아요. 바나나1개, 우유 200ml, 얼음과 함께 갈아주기만 하면 돼요. 바나나와 우유가 들어가서 맛은 물론 포만감이 좋아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만든 쥬스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려서 만드는법도 있습니다.

 


리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토마토를 넣은 수박토마토쥬스만들기도 있어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리코펜을 두배로 챙길 수 있는 주스랍니다. 1인분 기준 200g, 토마토는 1개, 레몬즙 2티스푼, 꿀 반큰술을 넣어 함께 갈아주면 면역력, 노화방지,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눈에 좋은 블루베리를 넣은 수박 블루베리 주스 만드는법은 어떨까요.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어서 시력 저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과육 200g, 블루베리 15알, 바나나 1/2개, 플레인 요구르트 200g, 얼음을 믹서로 곱게 갈아주세요. 취향에 따라 재료양을 조절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색다른 우유를 마시고 싶을 때 수박우유만들기는 어떨까요. 과육 200g, 우유 200ml, 꿀 2큰술을 믹서로 갈아서 마실 수 있습니다.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꿀 양을 조절해서 먹거나 꿀 대신 연유를 넣어 만드는법으로 달달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수박주스 만드는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식사 대용으로도 좋아요. 아침에 식사 대신에, 점심에 간식으로, 운동이나 목욕 후 시원하게 한잔 챙겨보세요. 단맛이 부족한 것도 주스로 만들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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