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 콜라겐 효능 정리

반응형

피쉬 콜라겐 효능에 대해 한번쯤 들어 보셨을 것 같아요. 피쉬 콜라겐은 피부 처짐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이나 손톱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으면 관절에도 좋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피쉬 콜라겐 효과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꾸준히 복용하면 주름 방지, 탄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피부는 관리하기 나름이라서 한 살 이라도 젊었을 때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쉬 콜라겐은 생선에서 추출 된 콜라겐으로 음료, 보충제 등으로 챙기는 분들이 많아요. 생선 껍질이나 비늘 등을 사용해서 만드는데 동물성을 원료로 한 것보다 피쉬 콜라겐 효능이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지방이 적고 알레르기 반응도 거의 없다고 해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면 육류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커서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지만 피쉬 콜라겐은 모발 굵기의 12만5천분의 1로 분자의 크기가 작아서 흡수율이 매우 높아요. 게다가 피부 구조와 비슷하답니다. 육류가 2% 라면 피쉬 콜라겐은 84%랍니다.

 


그동안 섭취한 돼지껍질, 족발, 닭 날개 등은 분자가 커서 잘 흡수되지 않는데다 지방이 들어서 살만 찌웠다면 피쉬 콜라겐은 그런 걱정 없이 노화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40대가 되면 노화가 빨라지기 때문에 피쉬 콜라겐 효능을 알고 챙기면 좋습니다.

 


피쉬 콜라겐은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준답니다. 진피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히알루론산, 엘라스틴과 함께 피부 조직을 구축하고 수분과 탄력있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이러한 성분이 감소하면 슬프게도 피부는 탄력이 사라지고 잔주름이 생깁니다.

 


특히 여름에 피부 노화가 발생하기 쉬워서 피쉬 콜라겐을 잘 챙겨야 해요. 자외선으로 인해 활성산소가 발생하며 콜라겐 섬유에 손상을 주고 정상적인 구조를 망가뜨리기 때문이에요.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막는 것은 물론 피부에 좋은 성분을 적극 챙겨야 여름 광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피쉬 콜라겐 효능이 있답니다. 피쉬 콜라겐은 뼈에 칼슘을 붙여주는 접착제 같은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뼈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은 물론 뼈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여성에게는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근력을 좋게 하는 피쉬 콜라겐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나이가 들면 근육량이 감소해서 질병에 걱릴 위험이 커지게 되는데요. 콜라겐이 단백질의 한 종류라서 피쉬 콜라겐을 섭취하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근육은 물론 뼈, 관절, 머리카락 등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어요. 세포와 세포를 이어주는 접착제 같은 역할도 하고 있어서 바이러스의 침입을 방지하고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피쉬 콜라겐 먹는방법으로는 음식과 보충제가 있어요. 음식으로는 명태껍질 등이 도움이 되는데요. 명태껍질 무침은 밥반찬으로 좋고 튀김은 간식이나 술안주로 좋답니다. 묵으로 만들면 다이어트할 때 식사 대용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생선 껍질 섭취하는 것이 번거롭고 향이 부담될 때는 판매되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 제품을 복용하면 좋은데요. 알약이나 액상, 젤리, 가루 등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편한 것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신 식약처 허가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고 하루 섭취량을 잘 지켜서 먹어야 합니다.

 


성인 하루 피쉬 콜라겐 권장량은 1,500~2,000mg이며 분말로 섭취할 경우 1~3g 입니다. 분말의 경우 음료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 요거트 등 각종 음식에 넣어 먹을 수 있어요. 간편하게 스무디나 주스에 넣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피쉬 콜라겐의 좋은 효능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비타민C와 함게 먹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C가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준답니다. 과일이나 채소 주스를 만들 때 피쉬 콜라겐을 1티스푼 넣어 흡수율을 높여 드세요. 둘 다 피부에 좋은 효과가 있어서 남들보다 노화 시간을 늦출 수 있습니다.

 


먹는 시간은 언제가 좋을까요. 식전, 식후 관계 없습니다. 미용에 목적을 두고 섭취할 경우 비타민을 섭취한 식후가 좋다고 해요. 피부의 골든 타임(성장 호르몬이 활발히 분비되어 피부가 복구되는 시간 밤 10시 ~새벽 2시)을 의식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기 전에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쉬 콜라겐 효능이 좋아도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제대로 노화를 늦출 수 있어요.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는 자외선, 수면부족, 스트레스, 화학 첨가물 과다 섭취, 흡연, 과도한 음주 등으로 인해 증가하며 이러한 것들을 주의하지 않으면 노화를 막기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콜라겐은 체내에서 만들 수 있지만 나이와 함께 만들 수 있는 양이 점점 감소해요. 20대 부터 줄어들기 시작하며 30대가 되면 10대의 절반 이하가 된답니다. 때문에 주름, 처짐 등의 노화가 걱정되는 분들은 피쉬 콜라겐을 음식이나 보충제 등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식초 만드는법 알자  (0) 2020.07.14
서트푸드 식단 주스 만드는법  (0) 2020.07.08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1) 2020.07.04
국화차 효능 10가지  (0) 2020.06.30
새싹보리 먹는방법 먹는양  (0) 2020.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