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골드 효능 10가지

반응형

마리골드 효능에 대해 알아두고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금잔화, 금송화라고 하는 마리골드는 식용이나 약용으로 사용되며 특히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아요. 때문에 최근 마리골드 차를 챙기거나 보충제로 섭취하는 분들이 늘고 있답니다. 마리골드 꽃차의 경우 쌀쌀해진 요즘 감기 예방에도 좋기 때문에 먹는법을 알아두고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마리골드 효능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받을 수 있어요. 항산화 성분이 우리 몸을 녹슬게 하고 노화시키는 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주름이나 기미 등의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 외에도 여드름 등의 피부염을 진정시킬 수 있어요. 마리골드에 든 항염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해 준답니다. 항염 작용이 뛰어나서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염증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따뜻하게 차로 마시면서 미용과 위 건강 모두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여성에게 좋은 마리골드 효능으로 여성의 괴로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마리골드에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생리 불순이나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할 수 있고 갱년기 증상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허브티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약을 복용하기 전에 먼저 섭취해보세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쉬워졌는데 이때 마리골드 차를 마시면 좋아요. 마리골드에 든 살균,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성분이 감기와 독감을 예방해 준답니다. 따뜻하게 마시면 체온이 오르고 이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를 장시간 사용해서 눈이 피로한 분들이라면 마리골드를 챙겨드세요. 앞서 눈에 좋은 마리골드 효능이 있다고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는 마리골드에 루테인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마리골드에 든 루테인은 사람의 눈에도 존재하며 주로 수정체, 망막, 황반에 있는데요. 루테인이 부족해지면 눈이 쉽게 피로하고 시력이 저하되고 백내장, 황반변성, 비문증 등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마리골드에 포함된 루테인을 섭취하여 이를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백내장이란 투명해야 하는 수정체가 탁해지면서 앞이 뿌옇게 보이는 질환으로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요.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고 평소 루테인 많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마리골드의 루테인은 황반변성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황반변성은 망막 중심에 있는 황반이 노화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물체가 구부러져 보이거나 중심이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루테인이 황반변성의 진행을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비문증은 눈 앞에 날파리 같은 검은 점이 날아다니는 것으로 노화로 인해 발생하기 쉬워요. 비문증 예방을 위해서는 루테인 외에 지아잔틴, 오메가3 등 눈에 좋은 영양소를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리골드는 눈에 좋은 효능 외에도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요. 혈관 속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고혈압을 방치하면 심뇌혈관질환이나 안과질환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된 마리골드는 구취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입냄새가 걱정될 때 마리골드차를 마시거나 입을 헹구는 것으로 입속 세균을 억제하고 구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구취를 유발하는 커피대신 마리골드차를 마셔보면 어떨까요.

 


다양한 마리골드 효능이 있지만 주의할 점도 있어요. 마리골드는 국화과의 식물이라서 국화 꽃 알레르기 있는 분들은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와 수유중인 분도 음용을 피해야 한답니다.

 


마리골드 꽃차 마시는법은 간단한데요. 거름망이 있는 컵에 꽃잎 4송이를 넣어 2~3분 우려서 드실 수 있습니다. 2번 정도 더 우려서 마실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꿀을 첨가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예쁘고 건강에도 좋은 마리골드로 여유롭게 차를 마시는 치유의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차 만드는법 정리  (0) 2020.11.21
피칸의 효능 10가지  (0) 2020.11.18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정리  (0) 2020.11.11
단백질 많은 음식 알아봐요  (0) 2020.11.07
저혈압에 좋은 음식 종류  (0) 2020.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