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의 효능 알아봐요

반응형

폴리코사놀의 효능을 알아두고 폴리코사놀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올바르게 보충제를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폴리코사놀은 아직은 생소한 성분이지만 혈관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주목을 받고 있어요. 특히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하는 고혈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쌀겨, 새싹보리, 사탕수수에서 얻을 수 있는 폴리코사놀의 효능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어요. 흔히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면 나쁜 것이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실은 몸의 세포막과 호르몬, 지방의 소화에 필수적인 담즙을 만드는데 필수적이에요. 

 


다만, 나쁜 콜레스테롤이 지나치게 증가하면 혈관에 쌓여서 동맥경화를 일으키고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을 일으키기 때문에 폴리코사놀을 섭취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이 뭔가요. 콜레스테롤은 LDL, HDL 두 종류로 구분되며 LDL 콜레스테롤은 혈관 벽에 축적되어 혈관을 좁게 만들고 혈류를 방해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이랍니다.

 


HDL 콜레스테롤은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는 좋은 콜레스테롤이며 폴리코사놀의 효능으로 LDL을 낮추고 HDL을 높일 수 있답니다.

 


폴리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서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혈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어요. 따라서 서구화된 식사, 운동 부족으로 인해 혈관 건강이 나빠진 현대인에게 폴리코사놀이 도움이 된답니다.

 


고혈압에 좋은 폴리코사놀의 효능이 있어요.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 3명 중에 1명이 고혈압일 정도로 흔한 질환인데 이를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아요.

 


혈압이 높아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방치하면 뇌졸중, 신부전, 심근경색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적극적인 관리 방법으로 폴리코사놀을 섭취하기가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치매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폴리코사놀의 섭취로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면 뇌 혈류가 좋아지고 혈관 내 노폐물을 청소할 수 있답니다. 또한 HDL 콜레스테롤은 치매를 유발하는 베타아밀로이드 분해를 촉진하는 작용도 합니다.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수록 치매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요.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50mg/dL 이상인 사람은 50mg/dL 미만인 사람에 비해 치매 위험률이 60% 낮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을 위해서 폴리코사놀이 풍부한 음식이나 보충제를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폴리코사놀이 함유된 음식이나 보충제로 챙길 수 있는데요. 사탕수수의 경우 껍질의 왁스층에서 정제 추출한 것을 섭취해야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탕수수 추출물 폴리코사놀의 경우 식약처에서 효능을 인정받았는지 확인하고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해야 돼요. 폴리코사놀은 하루에 약 20mg이 알맞으며 현재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주치의와 상담 후에 섭취해야 한답니다.

 


새싹보리에도 폴리코사놀이 함유되어 있어요. 새싹보리도 하루 권장량을 지켜야 하며 하루에 5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우유 또는 두유에 섞어서 드실 수 있어요. 바나나, 사과 등과 함께 갈아서 먹으면 맛은 물론 포만감도 좋습니다.

 


폴리코사놀이 든 음식이나 폴리코사놀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 외에 HDL 콜레스테롤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음식의 경우 올레산이 풍부한 올리브유, DHA와 EPA가 풍부한 꽁치, 고등어, 연어 등의 생선을 섭취하면 HDL을 높이고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수 있어요.

 


매끼 식사에서 야채를 충분히 섭취해요. 야채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반대로 당분의 지나친 섭취는 삼가야 해요. 중성지방을 늘리게 되며 이는 HDL 감소로 이어집니다.

 


운동 또한 폴리코사놀처럼 HDL 콜레스테롤 늘리는데 도움이 돼요. 운동을 하면 중성지방을 연소시켜 줄일 수 있으며 중성지방이 줄면 자연스럽게 H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한답니다. 유산소 운동을 1일 30분 주 3일 목표로 시작 한 후 조금씩 늘려보세요.

 


식생활을 관리하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나쁜 콜레스테롤 증가를 막는 방법이지만 건강을 챙길 시간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폴리코사놀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에요. 단, 폴리코사놀의 효능이 좋아도 과다복용하지 않아야 하며 복용 중인 약물이 있을 때는 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태껍질부각 효능 뭘까  (0) 2021.01.13
늙은 호박즙 효능 알기  (0) 2020.12.26
산수유 먹는법 모음  (0) 2020.12.09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모음  (0) 2020.12.02
차가버섯 끓이는법 알기  (0) 2020.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