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키나제 효능 복용법

반응형

나토키나제 효능으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어서 나토키나제 복용법이나 하루 섭취량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건강식으로 먹는 낫토의 끈끈한 진액 속에 들어 있는 나토키나제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두었다가 필요할 때 올바르게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나토키나제란 대두가 낫토로 발효되면서 생기는 효소랍니다. 끈적한 실같은 점액질에서 추출해서 정제한 효소로 주목받고 있는 나토키나제 효능으로는 혈전 용해가 있어요.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으로 이는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혈전이란 혈관이 다쳤을 때 생기는 혈액 속 피딱지로 건강한 사람이라면 생겨도 자연스럽게 녹아 없어져요. 하지만 혈전이 그대로 있으면 혈관을 막아서 혈류가 나빠지면 뇌경색이나 심근경색 같은 무서운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토키나제는 혈전의 주요 성분인 피브린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몸 안에 만들어진 혈전을 용해하는데 도움이 돼요. 즉, 나토키나제 효능으로 혈전을 용해하여 뇌졸중, 심근경색 등도 예방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혈관을 수축시키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능도 있어요. 고혈압 환자가 나토키나제를 복용한 결과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이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니 혈압이 걱정이라면 나토키나제를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능도 기대할 수 있어요. 만성적으로 혈당이 높은 상태가 지속이 되면 혈관 벽에 부담이 가해지고 상처가 생기고 혈전도 생기게 되는데 혈전이 혈관을 막으면 당뇨 합병증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나토키나제가 직접적으로 혈당을 낮추는 것은 아니지만 혈관 안에 있는 혈전을 녹여서 혈류를 좋게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나토키나제 효능은 좋은데 낫토는 꺼려진다는 분들이 있어요.

 


나토키나제가 들어 있는 낫토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식감이나 향이 부담스러워서 섭취를 꺼리는 분들이 있는데요. 낫토를 매일 먹는 것이 부담된다면 나토키나제 분말 형태로 효능을 챙길 수 있습니다.

 


효능을 챙기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나토키나제 복용법으로 분말을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먹을 수 있어요. 1인분 기준으로 플레인 요구르트 80g에 나토키나제 분말 0.1g을 (티스푼 1/3)잘 섞어서 먹으면 된답니다.

 


나토키나제 복용법으로 요구르트에 넣어 먹으면 유산균도 함께 챙길 수 있어서 혈관 건강은 물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돼요. 요구르트 외에 우유나 음료에도 넣어 먹을 수 있는데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효소이기 때문에 뜨거운 물이나 음식에 나토키나제를 넣어서 먹으면 영양성분이 파괴될 수 있어요. 제대로 효능을 보기 위한 나토키나제 복용법으로 온도에 신경써야 합니다. 하루 섭취량도 지켜야 하며 권장량은 나토키나제 분말 0.1g(100mg)입니다.

 


섭취량을 신경쓰는 것 외에 콩 알레르기가 있거나 항응고제를 복용 중인 사람은 섭취를 자제해야 돼요. 나토키나제를 먹으면 와파린이라는 항응고제의 작용을 약화시킨답니다. 복용 중인 약이 있는 분들이라면 전문의와 상의후 나토키나제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낫토로 나토키나제를 챙기는 분들도 섭취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열에 약한 특징이 있기 때문에 뜨거운 밥 위에 올려드시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그릇에 담아 드셔야 해요.

 


혈관은 하루에 아침 좋아지기 힘들지만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고 혈전을 예방해주는 나토키나제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더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나토키나제 효능으로 혈전을 용해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권장량을 지켜서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프리카 요리법 피클  (1) 2021.03.20
쑥오일 만드는법 알아봐요  (0) 2021.03.13
오미자 가루 먹는방법  (0) 2021.02.27
오곡밥 재료 짓는법 정리  (0) 2021.02.25
여주차 효능 정리  (0) 2021.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