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드오일 먹는법 정리

반응형

아보카드오일 먹는법을 알아두고 혈관 건강은 물론 미용, 다이어트 등에 도움을 받아보세요. 아보카드오일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일로 아보카드 원과로 먹는법 보다 오일로 먹었을 때 불포화지방산을 더 많이 챙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보관이나 먹는방법도 간편해서 요즘은 아보카드오일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에도 아보카드오일 먹는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하고 비타민E가 혈관의 노화를 방지해서 동맥경화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드오일에는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칼륨은 나트륨 과다섭취로 인해 높아진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아보카드오일은 식물성 천연 오일이라서 먹는데 부담없으면서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예방에도 좋기 때문에 식사할 때 함께 챙기면 좋습니다.

 


다이어트하는 분들도 아보카드오일 먹는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아요. 중성지방을 낮추는 것은 물론 아보카드오일 섭취로 포만감을 높일 수 있어서 식사 전에 1스푼을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7 지방산이 렙틴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을 때에도 아보카드오일을 먹는 것이 도움이 돼요.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먹는법으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1스푼을 먹으면 좋습니다.

 


피부 노화를 막을 수는 없어도 아보카드오일 등을 섭취하면 늦출 수는 있어요.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관이 건강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면 피부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 공급이 수월해져서 피부도 좋아진답니다.

 


건강해지고 예뻐지는데 도움을 주는 아보카드오일 먹는법은 간단하고 다양한데요. 하루 권장량을 그대로 먹거나 평소 먹는 음식에 곁들여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드 과육보다는 먹는 것이 더 편하고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올바르게 먹는법으로 하루 섭취량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티스푼으로는 3~4스푼, 밥숟가락으로는 1스푼을 먹으면 아보카도 1/2개를 먹은 것과 같습니다. 과육을 그대로 압착한 것이라서 조금만 먹어도 영양을 충분히 챙길 수 있어요.

 


혈관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먹는법으로 샐러드로 먹을 수 있어요. 방울 토마토, 파프리카, 브로콜리, 호두 등을 접시에 담아서 아보카드오일을 1스푼 넣어서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 샐러드 재료로 삶은 달걀이나 두부, 연어 등을 추가해서 단백질을 보충하면 더욱 좋아요.

 


아침에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먹는법으로 아보카드오일 주스가 있어요. 사과나 토마토 또는 제철과일이나 채소를 믹서에 담고 우유 반컵, 아보카드오일 1스푼을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아보카드오일 주스는 재료를 바꿔서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요. 바나나, 아보카드 과육, 당근, 파프리카와 물을 함께 갈아서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이 된답니다. 주스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저녁 식사대용으로도 좋아요.

 


아보카드오일을 튀김요리할 때 활용해보세요. 아보카드오일은 발연점이 높아서 튀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건강에 좋은 기름이라서 부담 없이 먹을 수가 있습니다. 간편하게 야채 튀김으로도 먹는 방법도 있답니다.

 


비닐봉지에 채썬 각종 채소와 튀김가루 1컵을 넣고 흔들어 채소에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유리볼에 물 1컵, 튀김가루 1컵을 넣어 반죽을 만든 후 채소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아보카드오일에 적당량을 넣어 튀겨주면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야채 튀김을 더 맛있게 먹는법으로 아보카드오일 마요네즈로 만들 수 있어요. 높이가 길고 폭이 좁은 통에 아보카드오일 1컵, 달걀 1개, 식초 2큰술, 소금 한꼬집을 넣어 핸드블렌더로 섞어주면 된답니다.

 


아보카드오일을 사용해서 감바스를 만들 수 있어요. 팬에 건강한 아보카드오일을 넉넉하게 붓고 편마늘을 넣어 튀깁니다. 충분히 마늘향이 나면 새우와 토마토, 청양고추, 페페로치노 등을 넣어 조금 더 끓이세요.

 


정말 간단한 아보카드오일 먹는법으로 아보카드오일을 두른 팬에 식빵을 구워서 먹거나 달걀 후라이를 하거나 만두를 튀겨서 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먹는 오일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생각보다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먹는법  (0) 2021.03.31
황태껍질 요리 종류  (0) 2021.03.27
파프리카 요리법 피클  (1) 2021.03.20
쑥오일 만드는법 알아봐요  (0) 2021.03.13
나토키나제 효능 복용법  (0) 2021.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