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껍질 요리 종류

반응형

황태껍질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황태껍질은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는 물론 뼈 건강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요리 방법에 따라서 더 맛있고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다고 하니 튀각, 조림, 볶음 등 다양한 황태껍질 먹는법을 알아보아요.

 


관절 속 연골이 노화로 인해 탄력을 잃고 두께가 얇아지면 뼈와 뼈 사이에 마찰이 생겨서 퇴행성 관절염이 발생해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연골의 탄력을 유지해야 하는데 황태껍질 요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콜라겐을 챙길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미용에 좋은 성분으로 많이 알려졌는데 관절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이면서 칼슘, 무기질 같은 뼈에 필요한 영양을 잡아두는 역할도 하고 있어서 관절염과 골다공증을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콜라겐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식품이나 보충제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식품 중에는 황태껍질에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양하게 요리해서 드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황태껍질에 들어 있는 어류 콜라겐의 경우 분자 크기가 작아서 체내 흡수도 잘 돼요. 족발이나 닭발로 동물성 콜라겐을 챙길 경우 흡수율이 낮고 지방 섭취가 많아서 오히려 살이 쪄서 관절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답니다.

 


피부 탄력은 물론 관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황태껍질 요리 방법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누구나 좋아하는 황태껍질 튀각으로 만들어서 간식처럼 먹을 수 있어요. 바삭바삭한 식감이 좋아서 과자 대신 먹기 좋습니다.

 


황태껍질 튀각 요리는 만들기도 간편해요.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자른 황태껍질을 마른팬으로 살짝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세요. 한김 식힌 후 기름을 넉넉하게 넣은 팬에 튀긴다는 느낌으로 볶아주면 완성이에요. 취향에 따라 설탕, 소금을 뿌려 드셔도 돼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황태껍질 튀각 만들기를 할 수 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후에 비닐 봉지에 담고 식용유도 적당량 넣어 골고루 묻을 수 있게 버무려주세요. 기기마다 시간은 다른데 약 180도에 3분 정도를 가열합니다.

 


밥 반찬으로 좋은 황태껍질 요리 방법으로 황태껍질 조림이 있어요. 간장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든 후 황태껍질과 함께 조리면 돼요.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도 넣고 깨소금도 솔솔 뿌립니다.

 


황태껍질 볶음 요리도 간단하고 맛이 좋아요.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팬에 황태껍질을 넣고 튀긴 후에 쪽파, 청양고추, 마늘, 간장, 매실액, 꿀, 참기름을 섞어 만든 양념장을 넣어 볶아주면 완성이에요.

 


비타민 풍부한 샐러드 위에 황태껍질을 곁들여서 먹을 수 있어요.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 레몬즙을 섞어서 드레싱을 만든 후 접시에 각종 채소와 황태껍질을 올리고 드레싱을 뿌리면 황태껍질 샐러드가 된답니다.

 


샐러드로 먹을 경우 야채에 들어 있는 비타민C가 콜라겐 흡수를 촉진해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과 관절에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칼로리 부담도 적어서 다이어트할 때도 좋습니다.

 


황태껍질 튀각이 맛이 좋지만 기름 사용이 신경쓰이는 분들은 황태껍질을 쌈으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어요. 미지근한 물에 1시간 정도 불린 후에 가위로 지느러미를 잘라주세요. 감자 전분 가루를 묻힌 후 찜기에 넣어 5분 쪄주세요.

 


찐 황태껍질에 미나리, 밤, 대추, 배 등을 채를 썰어서 넣어 말면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갔다는 황태껍질 쌈이 된답니다. 맛있게 먹기 위해 연겨자, 설탕, 식초, 소금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 찍어드세요.

 


저는 다양한 요리 중에서도 황태껍질 튀각을 좋아하는데요. 넉넉하게 기름 두른 팬에 바삭하게 튀겨서 청양고추, 마요네즈, 간장을 섞은 소스에 찍어 먹으면 비싼 안주 필요 없겠더라고요. 제품으로도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만들기 번거로운 분들은 사서 드셔도 된답니다.

 


콜라겐은 물론 단백질이 풍부해서 관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황태껍질 요리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황태껍질을 먹는다고 해서 바로 효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반찬으로 간식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