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빨라지는법 있을까요

반응형

어떤 운동을 하던 빨리 달리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때문에 달리기 빨라지는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며 빨리 달리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전보다 빠르게 달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지 생각만 하고 있었다면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실천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검은색-캐주얼-운동화


달리기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운동으로 최근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달리기를 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저도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밖으로 나가 달리기를 하는데 그 순간 만큼은 걱정과 불안이 사라지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더 빠르게 달리고 싶다는 욕심이 들때가 많은데 생각보다는 제 달리기 속도가 느린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는 운동회에서 상위권을 차지했었는데 지금은 나이 탓인지 연습의 부족인지 금방 뒤처집니다. 지금보다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 생각하다 몇 가지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달리는-자세

달리기 빨라지는 방법

자세 올바르게 하기

달릴 때의 자세는 머리부터 다리까지 일직선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를 구부정하게 구부리면 땅을 차고 나갈 때 힘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팔은 빠르게 앞뒤로 흔들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팔꿈치를 90도로 굽히고 손바닥은 펴는 것이 좋습니다.

걷거나 달릴 때 같은 방향의 손과 발이 나가는 분들이 있는데 빨리 달리기 위해서는 손과 발이 반대로 나가야 합니다. 오른손이 앞에 있다면 왼발이 앞에 와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걸을 때도 오른손 왼발이 나와야 어색하지 않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가끔 실수할 때도 있으니 확인해두세요.

무릎은 배꼽 근처까지 높이 올리는 것이 좋으며 그렇다고 너무 무릎을 올려서 허리가 구부려져서는 안 됩니다. 달리기 빨라지는법으로 올바른 자세가 중요하며 포인트는 똑바로 편 허리, 90도로 굽힌 팔, 배꼽 근처까지 올리는 무릎입니다.

 

근력 키우기

근력을 키우는 것은 달리기 빨라지는 방법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달릴 때는 땅을 박차고 나아가는 것이라서 하체 근육이 중요하며 허벅지 뒤에 있는 큰 근육인 햄스트링과 골반부터 허벅지를 잇는 장요근이 발달되어 있을수록 빨리 달릴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 하기

체중이 줄면 달리기가 빨라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근육량은 줄지 않고 지방량만 줄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대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극단적인 체중감량이 아닌 건강한 방법으로 체지방을 줄이는 것으로 몸이 가벼워지고 달리기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꾸준히 연습하기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빨리 달리는 요령을 기억하고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연습을 할 때는 혼자 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자세를 지적받고 개선할 수 있으며 경쟁심리가 생겨서 더 빠르게 달리게 됩니다.
 
모래주머니를 발목에 착용하고 연습하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량이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데 처음부터 무리하게 사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가벼운-운동화-두켤레


빨리 달리기 위해서는 발이 편하고 가벼운 신발을 착용하고 음식을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도 좋습니다. 달리기 빨라지는법도 중요하지만 부상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운동을 하기 전후로 스트레칭을 반드시 해야 하며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는 휴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