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 음식 있을까요

반응형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음식에 신경을 쓰고 적당한 운동도 해야 합니다. 특히 먹는 음식을 주의해야 하며 내장지방 빼는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으로 미리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삶은-흰색-콩


최근 배만 나오는 것 같아서 걱정된다는 분들은 내장지방 빼는 음식을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배가 나온 것은 복부에 내장지방이 축적되어 있기 때문인데 이를 방치하면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장지방이 혈액의 당분이나 중성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고 염증을 유발하여 당뇨병이나 고혈압, 동맥 경화 등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기초대사량이 저하되어 내장지방이 더 쉽게 붙기 때문에 식이와 운동 요법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노릇하게-구운-생선

복부에 쌓인 내장지방을 줄이는 음식

등푸른생선

꽁치, 고등어, 연어 등의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내장지방이 쌓아는 것을 예방합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 3은 혈중 지질을 낮춰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콩, 두부

내장지방이 적은 사람들의 식습관을 보면 육류보다는 생선을 선호하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육류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콩에도 많이 들어 있으며 근육량을 늘리고 기초대사를 높여서 내장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토마토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리코펜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어렵게 합니다.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은 높은 음식이라서 간식으로 또는 샐러드에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양배추

다이어트할 때 많이 찾는 음식 중 하나인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식이섬유는 지방을 흡착하여 배출시키는 작용이 있어서 내장지방 빼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사과로-만든-식초

 

식초

초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는 내장지방을 연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과초모식초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자연 발효시켜 만든 사과 초모 식초를 먹는 것으로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장내 좋은균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잡곡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줄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고루 섭취해야 하며 백미 대신 잡곡을 먹는 것으로 건강하게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잡곡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도 들어 있어서 혈당을 완만하게 올리고 내장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장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유산균은 내장지방 세포를 늘리는 균을 잡아내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유산균은 매일 섭취해야 하며 요구르트나 김치, 된장 등의 발효 음식 외에 보충제로 챙겨 드실 수 있습니다.

 

얼음-넣은-붉은색-주스

 

해독주스

각종 채소와 과일을 갈아서 마시는 것으로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내장지방도 뺄 수 있습니다. 특히 abc 주스가 내장지방 빼는 음식으로 인기가 많으며 만들어 먹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사과, 당근, 비트를 비율에 맞춰 갈아서 마시기만 하면 됩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함께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이 쌓이는 원인은 과식과 운동 부족으로 인한 칼로리 과다 이기 때문에 먹는 칼로리를 줄이고 운동으로 소비 칼로리를 늘리면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볼록 배를 나이 탓으로 여기고 방치하는 분들이 있는데 내장지방은 염증물질을 분비하고 혈관의 노화를 촉진하여 생활습관병의 위험을 높입니다. 또한 암과 치매의 위험도 높이기 때문에 평소 내장지방 빼는 음식을 의식하여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