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산과다에 좋은 음식 챙겨요

반응형

평소 속쓰림이나 구토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위산과다를 의심해볼 수 있으며 이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위산과다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나아지겠지라고 방치하지 마시고 위산과다에 안 좋은 음식은 삼가고 좋은 음식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지나치게 위산의 분비가 많은 것을 위산과다라고 하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을 합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과다 섭취했거나 흡연, 알코올로 인해 위산과다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은 진행 정도에 따라 다르며 흔히 명치의 타는 듯한 통증 및 속쓰림이 느껴집니다. 트림도 자주 나오고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며 식욕부진, 구취 등도 나타납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그대로 두면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궤양이 생길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위산과다 예방 및 개선 방법으로 식습관을 주의해야 합니다. 위산과다에 안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알코올, 커피, 짠 음식,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반대로 위산과다에 좋은 음식은 적극 섭취합니다.

양배추

위장에 좋은 채소로 양배추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채소이며 비타민 U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손상된 점막을 치료하는 비타민K도 있어서 위궤양, 위염 예방에도 좋습니다.

위산과다에 좋은 음식이며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에는 소화효소가 들어 있으며 이것이 단백질 음식을 잘 소화되게 만들고 위산과다를 방지합니다. 무는 반찬으로 국으로도 먹을 수 있으며 위산과다로 속이 불편할 때는 강판에 갈아서 즙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감자

감자는 흔한 뿌리채소지만 좋은 영양성분이 많습니다. 생으로 강판에 갈아서 먹을 경우 위산과다를 방지하여 위 점막 손상을 막을 수 있으며 위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참마

마에는 끈적한 물질인 뮤신이 포함되어 있으며 뮤신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산과다에 좋은 음식이면서 위산과다로 인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위산과다 증상이 생기면 음식을 먹어도 즐겁지가 않고 불편합니다. 게다가 증상이 진행이 되면 위염, 위궤양 등도 유발하기 때문에 평소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치료를 해야 합니다. 꾸준히 위산과다에 좋은 음식을 챙기고 안 좋은 음식은 멀리해서 다시 음식을 즐겁게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