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차 끓이는법 하루섭취량 알자

반응형

혈당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여주차 끓이는법에 대해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도깨비방망이처럼 울퉁불퉁한 여주를 말려서 만드는 여주차는 혈당을 낮추는 것은 물론 지방 연소와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는 차로 끓이는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집에서 여주차 끓이는법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양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인슐린과 비슷한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고 당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여주차 효능 외에도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어서 직접 끓여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혈압 관리

여주차에는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칼륨이 들어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류를 좋게 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피부 미용

여주차에 풍부한 비타민C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탄력을 유지시키며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를 예방합니다.

면역력 향상

환절기 면역력이 저하되면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여주차를 마시는 것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소

여주차의 카란틴 성분이 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노폐물 배출에 도움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됩니다.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하여 여성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철결핍성 빈혈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주차 끓이는법 순서를 알자

1. 깨끗하게 씻어 이물질, 먼지를 제거합니다.
2. 세로로 놓고 반으로 잘라서 가운데 씨를 제거합니다.
3. 1mm 두께로 얇게 썹니다.
4. 햇볕 드는 곳에 잘 건조합니다.
5. 프라이팬에 넣고 덖습니다.

직접 만들기 번거롭다면 건조된 것을 장만하여 끓여 드시면 됩니다.

건조하여 덖은 여주차 끓이는법

만든 여주차는 물 2리터에 20g의 비율로 넣고 팔팔 끓입니다. 끓어오르면 30분을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보리차 끓이는법과 차이가 없기 때문에 쉽게 끓여 드실 수 있습니다.

여주차 하루섭취량

끓인 여주차는 1회에 200ml 이하로 드시면 됩니다. 종이컵 한잔이 180ml 정도 됩니다. 200ml 정도를 하루에 2~3회 마시면 적당하며 과다섭취는 삼가야 합니다. 여주차의 쓴맛을 줄이고 싶다면 대추를 조금 넣어 끓이는법이 있습니다.

매번 여주차 끓이는법이 번거로운 분들은 건조한 여주를 곱게 갈아서 물에 타서 또는 우유나 음료에 타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혈당은 평소에도 관리해야 하며 여주차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편하게 혈당 관리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