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자전거 타기 운동 효과

반응형

실외가 아닌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날이 늘어나면서 실내 자전거 타기 운동 효과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내 자전거 타기는 장점이 많은 운동으로 꾸준히 탄다면 건강에 좋은 효과와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도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실내 자전거 타기가 인기가 많습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데다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실내 자전거 타기 운동 효과가 좋습니다.

 

 

실내 자전거 타기가 인기 있는 이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다.
날씨 상관 없이 운동이 가능합니다.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리거나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에는 실외 운동이 불가능한데 실내 자전거는 집안에서 타는 거라서 상관이 없습니다. 날씨 때문에 운동을 하지 못했다는 핑계는 더는 할 수 없습니다.

관절이 약하거나 비만이어도 할 수 있다.
체중이 많이 나거거나 무릎 관절이 안 좋은 사람이 갑자기 운동을 시작하면 무릎에 부담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내 자전거는 걷거나 뛰는 것보다 체중이 덜 실리기 때문에 무릎 관절에 부담이 적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초보자도 꾸준히 타면 실내 자전거 타기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내 자전거 타기 운동 효과 알기

체중 감량 효과
실내 자전거 타기는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은 연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20분 이상 타야 하며 그때부터 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합니다.

하체 근력 향상
근육 중에서도 중요한 하체 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하체 근육을 단련하면 관절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서 살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뱃살 고민 해소
페달을 밟는 운동이니까 다리 운동 효과만 얻을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이라서 실내 자전거 타기 운동 효과로 전체적으로 슬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바른 자세로 타고 복부를 신경 쓰면 더욱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효과
운동을 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시간을 따로 마련해야 하고 운동 용품을 장만해야 하는 등 귀찮은 것들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내 자전거는 집에서 아무렇게 차려입고 TV나 음악을 들으면서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페달을 밟다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제대로 실내 자전거 타기 운동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운동을 통해 체중 감량을 하고 싶을 경우 식단 조절도 함께 해야 합니다. 소비 칼로리가 많아져도 섭취 칼로리가 그대로면 살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운동 시간이 너무 짧아도 효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하루에 30분 이상을 타는 것이 좋으며 서서히 운동 강도와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30분에서 1시간까지 늘리고 속도도 점점 높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한 운동은 식후보다는 공복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 후에 공복에 운동을 하면 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밖에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고 실내에서 틈틈이 운동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실내 자전거 타기만 한 것도 없습니다. 꾸준히 타면 실내 자전거 타기 운동 효과로 충분히 체중을 관리하고 감량할 수 있는 만큼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