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갑자기

반응형

갑자기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면 피로가 쌓였나 또는 노안인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눈의 피로나 노화 때문에 눈이 흐려보이는 증상이 나타나는 일이 있지만 질병으로 인한 것일 수 있어서 갑자기 눈이 뿌옇게보임을 방치하지 않아야 합니다.

 

 

눈의 피로가 쌓여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난 것입니다. 장시간 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운전을 하는 등 눈을 혹사할 경우 초첨을 맞추는 근육에 피로가 쌓여서 눈이 뿌옇게 흐려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눈에 피로가 축적되었을 때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주요 증상은 눈의 피로감, 충혈, 안구 통증,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목과 어깨의 만성결림, 두통, 메스꺼움,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니터 화면을 보는 시간을 줄이고 눈 깜빡임 횟수를 의식적으로 증가합니다. 또한 눈에 피로가 느껴질 때는 따뜻한 수건으로 눈 주위를 찜질하여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합니다.

 

 

안구건조로 인해 눈이 뿌옇게보임

눈이 건조하고 피곤하며 시야가 흐릿한 것은 물론 이물감이 듭니다. 또한 안구 통증이 있으면서 윙크를 해도 눈이 뻑뻑하며 상처나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안구건조증 또한 일상생활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자주 윙크를 하여 눈의 건조를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하고 인공눈물을 점안해야 합니다.

노안으로 인한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나이가 들면 수정체를 지지하는 근육이 약해지고 수정체 자체도 탄력이 없어집니다. 이로 인해 수정체 두께를 조절하기 어려워지면서 가까이에 있는 것이 뿌옇게 희미하게 보이게 됩니다. 누구나 노안이 찾아오게 되며 이를 예방하려면 평소 눈 운동 및 휴식, 눈에 좋은 음식 챙기기 등을 신경 써야 합니다.

 

 

백내장으로 인해 눈이 뿌옇게보임

노화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안과 질환으로 자외선으로 인해 활성산소가 생기고 수정체의 단백질을 산화시키면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당뇨, 약물, 방사선, 부상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일 경우 주로 시야기 흐릿하고 탁해보이며 이로 인해 정상 생활이 어려워집니다. 초점 또한 맞추기 어려우며 시력이 저하됩니다. 상태에 따라 약물, 수술 치료가 필요합니다.

녹내장으로 인한 증상

눈의 신경에 장애가 발생한 질병으로 시야가 점점 좁아지며 나중에는 실명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자각 증상이 부족한데 진행이 되면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 시야가 좁아진 느낌, 시력 저하가 있습니다.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정기검진이 필수입니다.

피로나 안구 건조 등으로 인해 눈이 흐려보이는 증상이 있다면 우선 눈을 쉬게 하고 따뜻한 수건으로 눈 마사지를 합니다. 이 외에도 실내 밝기를 적정하게 유지하고 눈이 건조해지지 않게 눈을 자주 깜빡이고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