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곰팡이 제거방법 있습니다

반응형

계절이 바뀌어 옷장에 넣어 두었던 소중한 옷을 꺼냈는데 곰팡이가 피어 있어서 당황한 적 없으세요. 나름 잘 보관했는데 옷 곰팡이가 생기면 안 좋은 기분이 듭니다. 이럴 땐 옷 곰팡이 제거방법으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거방법 외에 옷 곰팡이를 예방하는 방법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분명 세탁을 했고 잘 보관한 것 같은데 옷 곰팡이가 돼 생긴 것일까요. 옷장은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장소로 평소 환기를 잘 하지 않을 경우 고온, 다습해지면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온도 20도 이상 습도 70도 이상을 좋아하며 먹이가 되는 먼지가 많은 장소를 좋아하는데 옷장이 그러한 조건에 딱 맞아 떨어집니다.

 


옷 곰팡이 제거방법 하얀곰팡이

색이 짙은 옷에 눈에 띄는 흰 곰팡이는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옷으로 번지지 않게 서둘러 평소처럼 세탁을 한 후 건조하면 됩니다.

1. 밖에서 곰팡이를 툭툭 털어 냅니다.
2. 에탄올 스프레이를 뿌려서 살균합니다.
3. 산소 표백제 사용하여 미지근한 물로 세탁합니다.
4. 완전히 건조합니다.

 

 

옷 곰팡이 제거방법 검은곰팡이 

과탄산소다 사용 
검은 곰팡이는 하얀 것 보다 제거방법이 번거롭습니다. 따뜻한 물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30분 정도 담가두면 심하지 않은 검은 곰팡이는 제거가 됩니다. 손빨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장갑, 마스크 등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락스 사용
락스를 물에 희석하여 제거할 수 있으며 역시 장갑, 마스크 등을 잘 착용합니다. 락스를 희석한 물에 옷 곰팡이 핀 부분을 담그고 1~6시간 정도 둡니다. 1시간마다 옷 곰팡이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으며 곰팡이가 사라진 것이 확인되면 가볍게 짜낸 후 따로 세탁을 합니다.

옷 곰팡이 제거방법 예방법

무엇이든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옷 곰팡이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습기를 좋아하는 곰팡이를 예방하려면 환기가 필수입니다. 옷장을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킵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통풍이 잘 되게 하려면 옷을 너무 꽉꽉 채우지 않습니다. 또한 제습제 등의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곰팡이는 영양원이 되는 먼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옷장 가장자리에 쌓인 먼지를 청소합니다.

옷 곰팡이 제거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매번 좋아하는 옷에 곰팡이가 생기면 스트레스가 되고 상태에 따라서는 버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소중한 옷을 오래 입기 위해서라도 곰팡이 예방에 신경 써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