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즙 효능 복용법

반응형

몸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는 방법으로 음식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독에 좋은 음식은 다양한데 특히 미나리즙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자주 요리해서 먹는 채소인데 미나리즙으로 먹으면 간편하고 매일 챙기기 편합니다. 대신 미나리즙 복용법을 잘 지켜야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나리는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와 함께 항산화 영양소가 많습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상화 작용이 있는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우리 몸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호흡기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감기를 예방합니다.

 


해독에 도움되는 미나리즙
미나리즙 효능으로 많이 알려진 것은 해독입니다. 체내 들어온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생활환경 독소가 많은 요즘 꼭 챙겨야 하는 음식입니다. 미세먼지 많은 날에 삼겹살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생미나리나 미나리즙을 챙기면 좋습니다.
 
숙취해소와 간해독 효과도 있어서 평소 알코올 섭취가 많고 간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도 미나리즙 복용법을 확인하여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산성화된 몸을 정화
육류의 과도한 섭취나 다양한 원인으로 산성화된 몸을 정화시켜주는 미나리즙 효능이 있습니다. 몸이 산성화되면 노화가 빨라지고 각종 질병의 위험이 증가하게 되는데 미나리즙이 알칼리성 음식이라서 산성화된 신체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저하
미나리즙 효능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으며 이는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됩니다. 평소 육류,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 분들은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어 혈관을 좁아집니다. 이는 뇌졸중, 심장질환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야 합니다.

혈압 정상 유지
미나리즙은 칼륨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여 부종을 개선하고 혈압을 내리는 성분으로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는 자주 챙겨야 합니다. 단, 신장질환을 가지고 있으면 주의해야 합니다.

변비 개선 효능
식이섬유를 하루 권장량 만큼 섭취하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야채를 챙겨 먹기 번거롭기도 하고 많은 양을 먹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생야채즙을 마시는 것도 대안이 됩니다. 다만 과다 섭취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서 복용법을 잘 지켜야 합니다.

여성에게 좋은 미나리즙 효능
미나리즙에는 뼈 건강에 좋은 칼슘, 비타민K가 들어 있으며 이는 중년 여성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피부 미용에 중요한 비타민과 빈혈을 예방 하는 철분도 들어 있어서 여성에게 좋은 채소입니다.

올바른 미나리즙 복용법

구입하여 먹는 미나리즙의 경우 하루에 1포 정해진 권장량을 섭취하면 됩니다. 미나리즙을 직접 착즙 하여 드시는 경우 10ml를 마시는 것이 알맞으면 이를 희석해서 마셔야 합니다. 착즙 한 미나리즙과 다른 과일을 함께 갈아서 먹거나 우유나 두유 등에 희석해서 마시면 됩니다.

미나리즙 효능이 좋다고 해도 과다 복용하지 않아야 하며 몸에 맞지 않을 때는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즙의 경우 장복하는 것보다 중간에 휴식기간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보통 3개월 복용 후 6개월은 휴식한 후에 상태를 보고 섭취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