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즙 효능 챙겨요

반응형

아스파라거스는 과거에는 왕의 채소라고 불릴 정도로 귀했으며 지금은 채소의 왕이라고 불리며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먹는법도 다양하고 맛도 좋은데 간편하게 아스파라거스즙으로 섭취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즙 효능으로 무엇이 있으며 어떻게 복용해야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채소에는 다양한 영양이 풍부한데 아스파라거스즙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특별한 성분이 콩나물보다 약 50배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등도 들어 있어서 아스파라거스즙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즙 효능으로 쌓인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며 신진대사를 높여 피로를 빨리 풀어줍니다. 무리하게 운동하거나 고된 일을 한 후에 아스파라거스즙을 드시면 좋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아스파라거스즙 효능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즙에는 칼륨이 들어 있으면 이는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루틴이라는 혈관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도 들어 있습니다.

피부에 건강에 좋은 효능

피부미용에 반드시 필요하다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 촉진과 멜라닌 생성 억제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이외에도 아스파라거스즙에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 항상화 성분이 많아서 피부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 아스파라거스즙 효능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서 챙겨야하는 영양소로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즙에는 식이섬유는 물론이고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도 풍부하여 장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효능 

아스파라거스즙에 들어 있는 각종 미네랄, 아미노산, GABA 등의 영양성분이 알코올 분해 촉진과 간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숙취 해소는 물론 건 건강을 위해 적당량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이외에 다양한 효능들

▷비타민E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혈관이 튼튼해지고 혈액순환 불량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진정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 시킬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즙은 하루에 1포 적당량 먹는 것이 좋으며 과다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설사를 하거나 가스가 찰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직접 갈아서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 경우 끓는 물에 데친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에 아스파라거스, 물, 올리고당을 넣어 갈아주면 됩니다. 주스처럼 마시거나 얼음 트레이에 얼려서 장기 보관하며 스무디, 음식의 천연 조미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