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

반응형

건강에 좋다고 하여 주목받고 있는 식품으로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이 있습니다. 먹는 방법도 간편한데 아직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도 있어서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확인하여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의 효능을 제대로 얻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을 알기에 앞서 그 효능부터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왜 코코넛오일이 주목받고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식물성 기름에서는 드문 포화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지만 이는 중쇄지방산으로 소화 흡수, 분해가 빠르며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몸속 노폐물도 배출시키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제대로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을 알아두고 효과를 챙기세요. 먹는 방법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은 과다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꾸준히 먹는 것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

하루 섭취량

2~3큰술이 적당하며 이를 한번에 먹는 것이 아니라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먹을 경우 1티스푼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시간

특별히 정해진 시간은 없지만 아침에 먹으면 식욕을 억제하여 음식의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소화가 잘 안된다면 식사 중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음료에 넣어 먹는 방법
커피, 홍차, 따뜻한 우유에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블랙커피에 1티스푼을 넣어 마시는 것으로 포만감은 물론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뜻한 우유나 두유에 꿀과 함께 섞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이 좀더 먹기 편한 방법입니다.

빵에 발라서 먹는 방법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먹는 토스트 위에 버터가 아닌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을 발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꿀이나 시나몬가루를 곁들이고 과일을 토핑하여 먹어도 맛있습니다.

과일과 갈아서 먹는 방법
아침에 한 잔 마시면 든든한 과일 스무디에도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을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딸기, 블루베리 등 좋아하는 과일과 우유, 꿀,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1스푼을 섞어 믹서기로 갈면 됩니다.

  • 달걀 후라이 할 때 버터 대신 쓰기
  • 볶음밥 할 때 사용하기
  • 샐러드드레싱 소스에 활용하기
  • 마요네즈 만들 때 사용하기

다양한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으로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금 가루 먹는법 밥  (0) 2021.12.13
청국장환 효능 복용법  (0) 2021.12.02
백내장에 좋은 음식 서둘러요  (0) 2021.11.15
아스파라거스즙 효능 챙겨요  (0) 2021.10.28
견과류 하루 권장량 몇개  (0) 2021.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