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 감기 빨리 낫는법

반응형

감기는 자주 걸리는 질병 중 하나로 증상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발열, 가래 등이 있습니다. 콧물은 감기 시작부터 경험하는 증상으로 냄새를 맡고 숨을 쉴 때 불편하기 때문에 콧물 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해소해야 합니다.

 


콧물 감기는 왜 발생할까요. 감기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가 코 점막에 들어와 감염되면 콧물 감기에 걸리고 바이러스를 없애기 위한 신체 방어 반응으로 콧물이 나옵니다. 염증으로 코 안이 부으면 코막힘도 발생합니다.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2시간 이내에 비인두 점막이 붓고 목에 따끔한 통증이 느껴지며 콧물, 코막힘이 시작됩니다. 그러다가 기침이나 가래도 나오게 되며 이러한 증상은 2~3일째가 가장 심합니다. 7~10일째가 되면 증상이 거의 개선되는데 2~3주가 지나도 지속되면 단순 콧물 감기가 아닐 수 있습니다.

감기 진행 증상 알아두기

▷인후통이 발생합니다 (목구멍이 따끔, 통증)

▷콧물, 코막힘, 재채기가 나타납니다.

▷콧물은 초기에는 투명하다가 점점 누런색이 됩니다.

▷기침이 나옵니다.

 


콧물 감기 빨리 낫는법 알아야 합니다.
콧물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기 쉬운데 방치하면 입으로 호흡하게 되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입 호흡이 심해지면 수면 무호흡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콧물이 귀로 흘러들어 가면 중이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저하시키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발생합니다.

밖에서 콧물이 나는 것 만큼 괴로운 일도 없는데요.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기 때문에 코푸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콧물 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하루라도 빨리 치료해야 합니다.

충분히 휴식하세요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막상 실천하지 못하는 것 중에 하나가 일을 줄이고 수면 시간을 늘리는 것입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호르몬이나 면역에 이상을 초래하여 콧물 감기에 쉽게 걸리고 치료기간도 길어집니다. 콧물 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휴식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코세척을 하세요
콧물 감기에 걸렸을 때 빨리 낫기 위해 식염수로 세정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반 수돗물이 아니라 약국에서 파는 식염수로 코 안쪽을 청소하는 것으로 콧물이나 코막힘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차를 마셔요
콧물 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휴식은 물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차를 먹어야 합니다. 좋은 차가 많은데 생강차, 작두콩차가 콧물 감기 빨리 낫는데 효과적입니다.

▷실내 습도를 조절해요.
▷흡연을 하지 않아요.
▷콧망울 양쪽 옆을 지압해요.
▷따뜻한 수건을 코 위에 올려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채소를 섭취해요.
 
소개해드린 콧물 감기 빨리 낫는법을 따라 하면 1주일 안으로 증상이 나아집니다. 다만 전혀 나아지지 않고 다른 증상도 있다면 다른 질병을 의심하고 치료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이 아픈 이유 정리  (0) 2021.12.08
팔이 저리는 증상 원인  (0) 2021.12.04
대변이 가늘게 나오는 이유  (0) 2021.11.25
혓바닥 갈라짐 원인 대처법  (0) 2021.11.18
허벅지 바깥쪽 통증 이유  (0) 2021.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