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장환 효능 복용법

반응형

청국장은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입니다. 하지만 요리해서 먹기에는 번거롭고 특유의 냄새를 힘들어하는 분들도 있어서 청국장환으로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청국장환 효능이 좋다고 해서 섭취하고 있는데 복용법이 간단해서 부모님도 함께 챙겨드리고 있습니다.

 


청국장환은 크기가 작아서 먹기 편하며 1년 내내 두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매일 청국장을 끓여 먹기는 어렵기 때문에 환으로 가공한 것을 선택했는데 향과 맛이 강하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청국장환 효능으로 무엇이 있나요. 가장 주목받고 있는 효능은 변비 개선입니다. 청국장환을 먹는 것으로 장에 유익균이 증가하여 장내 환경이 좋아지고 변비가 해소된다고 합니다. 변비가 심하다면 물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습관병 예방 효능
청국장환의 원료는 콩입니다. 콩을 발효시킨 것이라고 콩에 담긴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콩에는 사포닌, 레시틴이 들어 있으며 이들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청국장환 복용법을 통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청국장환 효능
체중을 줄이거나 더이상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신진대사를 높여야 합니다. 신진대사를 높이려면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데 청국장환에 비타민B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
노화로 인한 머리카락 빠짐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어도 늦추는 것은 가능합니다. 평소 식물성 단백질이 많은 청국장환을 먹으면 두피,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이 전달되어 탈모를 늦출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다양한 청국장환 효능

  • 레시틴 성분이 기억력 향상, 치매를 예방한다.
  • 이소플라본 성분이 여성호르몬 부족 증상을 완화한다.
  • 칼슘과 비타민K가 뼈가 약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 단백질이 근육을 만들고 기초대사량을 높인다.
  • 비타민B가 피부염을 예방하여 준다.

 


청국장환 복용법 
하루 섭취량은 하루에 1~2회 기준으로 1회에 30알 정도를 물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물을 너무 적게 먹으면 목에 걸릴 수 있으니 충분한 물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법으로 시간을 궁금해할 수 있는데 특별히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으니 편한 시간에 매일 복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나는 섭취를 해도 청국장환 효능을 모르겠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청국장환은 의약품이 아니라 일반 식품으로 꾸준히 먹어야 합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면 다른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