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아픈 이유 정리

반응형

갑자기 눈이 아플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눈이 아픈 이유가 될만한 것이 없었는지 생각해보고 그에 맞게 대처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픈 이유를 모르겠을 때는 안과를 찾아 신속하게 검사하고 치료받아야 합니다.

 


눈에 상처가 났다
눈의 표면 각막에 상처를 입은 것이 아픈 이유가 됩니다. 각막은 매우 섬세하기 때문에 조금만 상처를 입어도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눈을 문지르거나 물건에 부딪혀 상처를 입거나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속눈썹으로 인해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 갔다
뭔가 눈에 들어가면 그것이 자극이 되어 눈이 아픈 이유가 됩니다. 작업 중이나 공사 현장에서 이물질이 들어가면 세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서 즉시 제거해야 합니다. 눈에 뭔가 들어갔을 경우 흐르는 물로 씻고 안과를 가야 합니다.

 


안구 건조증
눈물의 양이 줄어들거나 눈물의 질이 나빠져서 눈이 건조해지면 통증이나 이물감이 나타납니다. 건조한 실내환경, 콘택트렌즈 사용, 스마트폰, PC 사용이 안구건조증의 원인이 됩니다.

유행성 각결막염
바이러스 감염으로 결막(각막)에 염증이 발생하면 통증이 나타납니다. 눈이 아픈 이유가 되는 것은 물론 눈 충혈, 이물감, 눈물, 눈꺼풀 붓기 등도 나타납니다. 서둘러 안과 치료를 받습니다.

녹내장으로 인한 눈 통증
급격하게 안압이 상승되면 충혈, 눈 통증, 두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시력저하나 시야가 좁아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치료를 하지 않으면 단기간에 실명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한쪽 눈이 아픈 이유 편두통
편두통의 경우 대부분 한쪽 눈 안쪽에서 통증을 동반합니다. 심할 때 눈을 뜨기조차 힘들며 눈이 빠지는 것 같습니다. 편두통이 아픈 이유가 되는 경우 편두통이 가라앉으면 눈이 아픈 것도 사라지게 됩니다.

 

눈이 아플 때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대처법

눈을 쉬자
가장 중요한 것은 눈을 쉬는 것입니다. 눈을 많이 사용하여 눈이 아픈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눈 주위 근육을 풀어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수건으로 눈을 따뜻하게 하거나 충분히 수면을 취합니다.

병원을 방문한다
휴식을 취해도 눈이 아픈 경우 어떤 질병이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두통, 메스꺼움을 동반하면 급성 녹내장일 수도 있어서 조금이라도 이상한 느낌이 들면 근처 안과를 찾습니다.

눈은 민감하기 때문에 작은 티끌이 들어가도 이물감, 통증이 느껴집니다. 다만, 명백한 눈이 아픈 이유가 없는데 눈 통증이 지속되면 서둘러 치료해야 하는 안과질환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b 부족증상 일까요  (0) 2021.12.18
등이 아프면 췌장암 일까  (0) 2021.12.10
팔이 저리는 증상 원인  (0) 2021.12.04
콧물 감기 빨리 낫는법  (0) 2021.11.27
대변이 가늘게 나오는 이유  (0) 202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