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 가루 먹는법 밥

반응형

울금 가루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법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 많습니다. 울금은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는 식재료로 건강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어디에 좋은지 울금 가루 먹는법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두셨다가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란색 울금 가루에는 커큐민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노화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간단히 효능을 살펴보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심장병과 뇌졸중까지 예방할 수 있게 합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 울금 가루 먹는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커큐민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면역력을 높여 감기에 걸리는 것을 예방합니다. 겨울에는 실내 생활이 증가하면서 신진대사가 저하되기 쉬운데 울금 가루가 혈류를 좋게 하고 신진대사를 높여 체온상승, 다이어트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저는 피부 노화, 질병 예방은 물론 치매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여 울금 가루 먹는법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백세 시대에 가장 두려운 질병 중 하나가 치매인데 울금이 치매 원인 물질의 생성을 방지하고 뇌세포 노화를 억제합니다.

 


어떻게 먹어야 제대로 효과를 챙길 수 있을 까요. 울금 가루 먹는법으로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10g 이하로 먹어야 하면 이보다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나거나 설사를 하게 됩니다. 저는 3g 정도만 먹고 있습니다.
 
울금 가루 차로 먹는법
가루류의 식품을 간편하게 먹는법으로 물에 타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먹을 때는 특유의 맛이 힘들었는데 꿀을 타서 마시니 조금 수월했습니다. 그래도 먹기 힘든 분들은 울금 가루를 우유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커큐민 성분의 흡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먹는 방법입니다.

해독주스 만들어 먹는법
아침에도 식사를 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없을 때는 과일이나 채소를 믹서에 넣어 갈아서 마시는데요. 여기에도 울금 가루를 조금 넣어서 먹습니다. 단맛이 나는 과일과 함께 갈아서 마시면 먹기 편하기 때문에 바나나를 꼭 넣어서 갈아 마십니다. 바나나, 우유, 꿀의 궁합이 제 입에는 잘 맞습니다.

 


울금 가루 밥 먹는법
한국 사람은 밥심으로 산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뇌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매일 밥을 먹어야 하는데요. 보다 건강하게 밥을 먹기 위해 울금 가루를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잡곡밥도 좋지만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밥을 지을 때 울금 가루를 조금씩 넣고 있습니다.
 
음식이 건강해지는 울금 가루 먹는법 

  • 만두, 칼국수, 수제비 반죽에 첨가 한다.
  • 족발, 수육을 삶을 때 넣는다.
  • 호박전, 달걀말이, 감자채 볶음, 버섯볶음 등 반찬 만들 때
  • 카레에 넣어 먹는다.


노란 울금 가루는 음식에 색을 더할 때 활용해도 좋으며, 다양한 요리와 궁합이 좋습니다. 한 가지 방법으로만 먹으면 질릴 수 있으니 여러 방법으로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