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비타민 복용시간 언제

반응형

건강은 미리 챙기는 것이 좋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이나 오메가3 등을 챙기고 있는데요. 종류에 따라 복용시간도 신경 써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종합비타민 복용시간의 경우 식전, 식후 언제가 좋을까요.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타민을 음식으로 하루 권장량만큼 챙기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종합비타민을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 종합비타민 복용시간을 지키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종합비타민 복용시간 식전, 식후?
종합비타민은 이름 그대로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과 함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식전보다는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흡수가 잘 되며 저녁보다는 아침에 먹는 것이 신체에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됩니다. 아침 식후에 먹거나 점심 식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종합비타민으로 챙기지 않고 비타민을 하나씩 챙겨드시는 분들도 복용시간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챙기는 비타민C 복용시간은 식후가 좋습니다. 식전 공복에 먹으면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용성 비타민이라서 빨리 체외에서 배출되므로 하루에 2~3회로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A, D, E 는 기름에 녹는 지용성이며 지용성 비타민 복용시간은 식후가 좋습니다. 지방 성분이 있는 음식이랑 함께 먹었을 때 몸에 흡수가 잘 됩니다.

비타민B 복용시간은 식전이 좋습니다. 수용성이라서 식후에 먹으면 흡수가 잘 되지 않습니다. 다만 속이 불편한 분들은 식사 후 30분 지난 뒤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복용시간은
종합비타민 복용시간가 마찬가지로 식후에 먹었을 때 흡수가 잘됩니다.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을 포함한 음식물과 함께 섭취했을 때 흡수율이 높습니다.

저는 평소 소화기능이 약해서 보충제는 식후에 챙겨 먹고 있습니다. 위장장애가 있는 분들이라면 식전보다는 식후에 보충제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비타민 복용기간은
보충제는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목적으로 식사만으로 부족한 영양을 보조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따라서 3개월 정도는 지속적으로 복용하고 지금까지 부족했던 영양소를 보충함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단, 사람마다 차이가 있고 복용시간, 복용량 등에 주의가 필요하니 이를 잘 지켜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