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반응형

다양한 비타민 종류 중에서도 비타민C가 결핍되면 노화가 빨라지고 질병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성인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알고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음식으로도 챙길 수 있지만 비타민C 소비가 많은 성인이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 위해서는 영양제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성인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얼마나 될까요. 비타민C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구체적인 효능이나 권장량까지는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타민C는 물에 녹기 쉬운 수용성 비타민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노화,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 비타민C가 이를 제거하여 세포를 보호합니다. 또한 철분의 흡수를 높이고 스트레스에 강한 몸을 만들어줍니다.

 


비타민C가 부족해지면 권태감, 피로감이 나타나고 질병에 걸리기 쉬우며 피부 노화가 빨라집니다. 결핍이 되면 괴혈병이 발병되어 출혈, 근육감소, 호흡곤란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성인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채워야 합니다.

 


성인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얼마?
100mg입니다. 이 정도를 섭취하면 괴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 미용, 질병 예방,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식사만으로는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 어려울 수 있으며 비타민C 영양제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영양제로 섭취할 수 있는 성인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100mg ~ 2000mg입니다. 2000mg 이상으로 섭취하면 메스꺼움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1000mg 정도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루 권장량보다 많이 복용해도 모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과잉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성인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챙겼을 때 효과
1. 활성산소 제거로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2.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기미를 예방합니다.
3. 감기에 걸리는 것을 예방합니다.
4. 동맥경화, 백내장 등 노화 관련 질병을 예방합니다.
5. 스트레스를 잘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6. 철분 흡수가 좋아져 빈혈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C이지만 식사로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파프리카, 브로콜리, 레몬, 유자 등의 야채,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영양제로 권장량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