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충 없애는 방법 간단히

반응형

보이지 않는 피부의 기생충인 모낭충이 늘어나면 여드름은 물론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모낭충 없애는 방법을 알아두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누구에게나 있지만 지나치게 많을 때 문제가 되는 모낭충을 간단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부의 모낭 안에서 서식하고 있는 진드기의 일종인 모낭충은 피부 각질 세포와 피지를 먹고 살며, 눈으로는 볼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작습니다. 0.3mm 전후로 매우 작아서 현미경으로 관찰하지 않으면 발견할 수 없습니다.

 


모낭충은 피지를 먹이로 살고 있으며 모낭과 피지선이 발달한 이마, 코, 턱, 뺨 등에 모여 살고 있습니다. 낮에는 모공 속에 숨어 있지만 밤이 되면 피부 표면으로 나오게 되며, 어떤 이유로 대량으로 증식할 경우 피부에 염증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때문에 모낭충 없애는 방법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모낭충으로 인한 피부 문제는 다양합니다. 여드름은 물론이고 피지를 먹이로 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모낭충의 발톱, 입으로 인해 세포가 손상되어 피부 윤기가 사라지게 됩니다. 모낭충의 사체는 알레르기, 피부 가려움, 붉은 피부의 원인도 됩니다.

 


현재 피부에 생긴 문제가 모낭충 때문일 수도 있으며 모낭충 없애는 방법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모낭충 원인이 되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수면 부족, 쌓인 피로, 영양 불균형 등은 피부의 문제는 물론 신체 다양한 부진을 일으킵니다. 또한 식사를 할 때 지방, 당분이 많은 음식을 과다 섭취하면 피지가 증가하고 모낭충이 늘어나는 원인이 됩니다.

 


내 피부에 사는 기생충 모낭충 없애는 방법으로 스킨케어를 신경써야합니다. 물로만 세안하는 것보다는 자극이 덜한 클렌징 제품으로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메이크업 후에는 더 꼼꼼하게 세안을 해야 합니다. 피부에 남은 피지, 노폐물 등이 모낭충 먹이가 되기 때문입니다.

식초 세안, 티트리오일 세안 등도 있지만 부작용의 위험도 있어서 전용 비누, 폼 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낭충 없애는 법으로 메이크업 도구를 세척해야 합니다. 메이크업 도구는 매일 사용하고 있으며 피부에 닿는 것이라서 중성세제나 전용 세제로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구를 자주 세탁하는 것도 모낭충 없애는 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잘 때 얼굴이 닿는 베개 커버의 경우 주 1회는 세탁하는 것이 좋으며 잦은 세탁이 어렵다면 수건을 깔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은 자주 세탁할 수 있기 때문에 베개를 늘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피부에 접촉하게 되는 모든 것들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모낭충 증상으로 피부 염증이나 가려움 등이 발생하게 되며 이를 방치하면 여드름 같은 피부 문제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평소 소개해드린 없애는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적절한 치료를 함께 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