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제철과일 블루베리 칼로리

반응형

여름 제철과일 블루베리 칼로리 얼마

 

최근 여름과일로 생 블루베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직접 베란다와 텃밭에서 재배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과일입니다.

 

 

보라색의 힘 블루베리 효능

 

눈에 좋아요.

 

보라색 색소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 신경세포를 보호하여 눈의 피로와 시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에 좋아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어요.

 

블루베리의 폴리페놀이 노화를 억제하고 , 암과 심장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에 효과있어요.

 

블루베리는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치매를 예방해요.

 

블루베리가 뇌에 해로운 노폐물을 청소해주어 치매를 늦춰줍니다.

 

블루베리 칼로리 얼마일까

 

블루베리 100g  칼로리는 56㎉ 로 저칼로리의 과일입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여성분들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40g 20~30개 정도로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보관방법  

 

생블루베리는 냉장 보관시 7~10일 보관이 가능하며, 오래 두고 먹을 경우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수분에 약해 씻은 후 방치하면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 생 블루베리) 먹기 직전 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맛 좋고 몸에 좋은 블루베리 좀더 오래 두고 드시고 싶다면 블루베리 잼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