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물려 가려울때 해결법은

반응형

모기물려 가려울때 해결법은

 

선선해진 날씨에 모기도 이젠 사라졌겠지.. 생각했는데 아직까지도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모기약을 뿌리고 모기 기피제를 사용해도 아침이면 한 두군데는 꼭 물려 있네요... 모기한테 물린다고 큰 일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가려움이 도무지 참을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모기물려 가려울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모기물려 가려울때 해결방법 알아보기

 

1. 모기에게 물린 즉시 비누로 깨끗하게 닦습니다.

 

모기가 피를 빨면서 혈액의 응고를 막기 위해 주입하는 침이 산성이라 알칼리인 비누로 씻으면 중화가 됩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려운 이유는 모기의 타액때문입니다.

 

 

2. 알로에를 바릅니다.

 

알로에에는 자극을 줄여 가려움이나 통증을 없애는 소염작용과 살균작용이 있습니다. 가벼운 가려움 통증의 경우 알로에를 갈아 손수건에 적혀 바르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레몬, 라임 즙을 짜서 바릅니다.

 

시트르산이 가려움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껍질을 문지르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얼음으로 차게 식힙니다.

 

얼음, 보냉제, 캔음료 등 차가운 것으로 물린 곳을 식히거나 수돗물로 씻어 식혀줍니다. 가려움, 부기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5. 모기 반창고를 붙입니다.

 

공기가 닿으면 가려움이 심하기 때문에 반창고를 붙여주면 가려움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팔고 있는 모기 반창고는 시원하게 하는 하이드로겔이 들어 있어 가려움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장시간 부착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가렵다고 긁으면 2차감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위 방법을 활용해 보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