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효능과 먹는법

반응형

양파 효능과 먹는법

 

양파는 평소 자주 먹는 식재료 중 하나로 구워 먹거나, 요리 할 때 자주 이용하는 흔한 식품이지만 몸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둥근 불로초라고 불릴만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양파 효능과 먹는법을 알아볼까요.

 

 

▷양파는 혈관 청소부 역할을 합니다. 혈류를 개선시켜 혈압을 정상으로 만들어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

 

 

차이나 패러독스! 기름진 음식을 주식으로 먹는 중국인은 거의 모든 요리에 양파를 넣으며, 이로인해 심장질환 발병률이 미국의 1/5밖에 되지 않습니다.

 

양파에는 유황 성분과 비타민B1이 들어 있어 피로를 풀어주고 간을 해독해 줍니다.

 

양파껍질에는 케르세틴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으며 이 성분이 고혈압 예방,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양파즙을 꾸준히 먹으면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해 비만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심장질환 예방, 숙취 해소, 니코틴 해독 등의 효능이 있는 양파는 양파장아찌, 양파즙, 양파 조청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양파 먹는법 양파조청 만들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양파조청은 맛이 좋아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1. 고두밥을 짓는다.

 

2. 고두밥 2 엿기름 1의 비율로 섞어 준다.

 

3. 고두밥이 잠길때 까지 물을 넣는다.

 

4. 밥솥에 넣고 보온으로 설정한다.

 

5. 하루 정도 보온으로 두면 밥과 엿기름이 섞이며 식혜처럼 물이 생긴다.

 

6. 베보자기에 넣어 물만 짠 다음 약 1시간 약한 불에 졸인다.이때 양파즙을 함게 넣어 저어주면 완성입니다.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양파조청은 다양한 음식에 곁들여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양파 껍질 물 만들기

 

양파는 알맹이 뿐만아니라 껍질도 버리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양파껍질의 경우 물에 끓여도 영양성분이 손실되지 않아 매 끼니 양파 먹기가 어렵다면 끓는 물에 달여 차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양파껍질 - 케르세틴 성분은 피를 맑게 하고 혈전을 녹여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양파껍질에 몸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니 차로 마시거나 육수를 우릴 때도 활용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