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음력달력 간지달력 확인방법은

반응형

음력으로 며칠인지 확인해 봤어? 뱀날은 아니지? 엄마께서는 중요한 일을 계획하실 때 음력일이나 간지를 확인 하시는데요. 마침 2015년 음력달력이 있어서 손없는 날이 아니라는 것은 알았는데.. 간지는 표시가 되어 있지 않더라고요. 절에서 발행하고 있는 달력이 아닌이상 음력과 간지가 적혀져 있지 않기때문에 둘 다 찾아보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봐야 해요.

 

 

컴퓨터로 검색하기 번거롭고 찾기 힘들 것 같지만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일단 2015년음력달력은 포털 사이트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달력이라고 검색하면 해당 월의 달력이 나오며 오른쪽으로 음력, 손없는날, 기념일을 체크할 수 있는 작은 박스가 보인답니다.

 

 

2015년 10월에서 음력을 확인하고 싶다면 음력 박스를 체크하면 바로 볼 수 있는데요. 10월 9일 한글날은 음력으로 8월 27일, 음력 9월 1일은 양력으로 10월 13일 이란 것을 알 수 있답니다. 평소 생일을 음력으로 지내거나 제사가 음력일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손없는 날을 계산할 때도 2015년 음력달력이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편하게 손없는날 박스에 체크해서 확인할 수도 있지만 계산방법을 알아두면 나중에 필요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세요. 손없는날 즉 귀신이 돌아다니지 않아서 이사나 개업, 장담그기 하지 좋은 길한 날을 뜻하며 음력으로 끝자리가 9, 0으로 끝나는 날이에요. 따라서 2015년 10월 손없는날은 10월 1일, 2일, 11일, 12일, 21일, 22일, 31일이 된답니다. 

 

 

2015년 간지달력의 경우 일부러 구하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쉽게 얻기 어려운데요. 조부모님, 부모님이 절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쯤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간지달력이 왜 필요할까? 손없는날에 중요한 일정을 잡는 것처럼 십이지에 해당되는 동물들을 달력에 순차적으로 반복하면서 그날의 길흉을 매겼다고 해요.

 

 

어릴적 뱀날이나 용날은 안 좋은 날로 조심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는데요. 용날에는 아무리 서러운 일이 있어도 울지 않아야 하고 뱀날에는 먼길을 떠나면 안된다는 말도 있답니다. 간지가 나와 있는 것은 다음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2015년 간지달력이라고 입력하거나 달력 오른쪽에 간지 박스를 체크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력을 보면 천간과 12지를 조합해 표기해둔 것이 보이실 거에요. 12지에 해당하는 동물은 한자로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이며 쥐, 소, 범,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나타낸답니다. 달력에 표시된 간지를 누르면 어학사전으로 넘어가며 천간과 지지의 조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10월 8일은 정사로 육십갑자의 쉰넷째이며 천간이 정丁이고 지지가 사巳인 간지입니다. 2015년 간지달력이나 2015년 음력달력이 궁금한 분들이라면 간편하가게 확인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