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머리두는방향 북쪽의 효과는

반응형

새 집으로 이사를 하거나 침대를 장만하면 침대머리두는방향을 두고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잠잘때 머리방향이 중요할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평소와 다른쪽으로 자면 피로가 안 풀리는 느낌이 들어서 침대 머리 두는 방향에 예민해지더라고요. 침대머리 북쪽으로 두면 안된다 잘때 머리 방향이 좋아야 몸이 편하다 등 과학적으로는 증명되지 않았지만 무시하기에는 자꾸만 신경쓰이는 침대 풍수지리에 대해 알아보아요.

 

 

침실은 풍수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인데요. 자고있는 동안에 운을 보충하기 때문이에요. 좋은 운을 모을 수 있다니~ 이왕이면 좋은쪽으로 침대머리두는방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어요. 그리고 피해야하는 방향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북쪽으로 머리를 두면 안 좋을까? 북쪽은 안된다라는 말을 들어 본적이 있는데요. 죽은 사람이 머리 두는 곳이다 재수가 없다고 금기시했던 방향이에요. 그러나 풍수에서는 오히려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북쪽은 건강이나 재운에 도움되는 방향으로 북쪽으로 자면 푹 잠을 자서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머리를 북쪽으로 향하게 하면 성격이 온화해지고 인간 관계가 좋아지고, 저축운이 증가 한다니 괜히 걱정하고 피할 필요가 없었네요. 특히 건강에 신경쓰는 분들이라면 침대 머리가 북쪽을 향하게 해보세요. 북서쪽의 경우 승부운과 출세운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서 큰 일을 앞둔 분들에게 알맞습니다.

 

 

동쪽으로 침대 머리를 두는 분들도 많은데요. 동쪽으로 자면 일찍 잠에서 깰 수 있다고해요.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하는 분들 지각이 잦은 분들이라면 태양의 뱡향으로 머리를 향하게 해보세요. 태양이 뜨는 방향이라서 성장, 젊음, 의욕 등을 얻을 수 있답니다. 침대머리두는방향 북동쪽의 경우 변화를 꿈꾸는 사람에게 알맞은데요. 직장을 바꾸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은 분이라면 북동쪽으로 향하게 해보세요. 안정적인 생활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쪽은 안정을 주기 때문에 휴식하고 싶은 분들에게 알맞습니다. 나이든 사람과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 알맞은 방향으로 잠이 오지 않는다면 서쪽을 향하게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전반적인 운을 안정시키지만 의욕을 저하시킬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피하고 싶은쪽은 남쪽인데요. 북쪽과 정반대의 방향으로 건강운과 재운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예민해지고 신경질적이 될 수 있어요. 건강과 재운은 좋지 않지만 지성이나 직관력, 창의성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머리두는 방향을 바꾸고 싶은데 방 구조상 불가능할 경우 베개 커버의 색상에 변화를 주면 좋은데요. 북쪽은 흰색, 동쪽은 빨강, 서쪽은 노랑, 남쪽은 녹색입니다. 여성의 경우 예쁜 꽃 무늬 베개 커버를 사용하면 연애운이 좋아질 수 있을거에요.

 

 

동서남북 침대머리두는방향은 물론 침대를 배치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어요. 문과 일직선 상에 두지 않도록 하시고 화장실, 계단이 있는 쪽으로 머리를 향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또한 거울과 마주보게 놓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침대를 비추는 거울은 귀신을 불러들인다 결혼생활에 문제를 일으킨다는 이야기도 있답니다. 과학적인 근거는 없으나 안 좋은 방향은 피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