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두기

반응형

껌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두기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껌에 의외로 다양한 장점이 있다고 해요. 피부 미용이나 집중력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껌을 씹었을 때 좋은점을 알아보아요.

 

 

눈의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눈 주위 근육이 뭉치거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눈이 피로할 때는 눈을 꼭 감거나 따뜻한 수건을 올리면 도움이 되는데요. 그런데 껌을 씹는 것만으로도 눈의 피로를 풀수 있다고 해요. 껌을 씹으면 뇌로 가는 혈액흐름을 좋게해 눈의 피로를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집중력에 좋아요

 

껌을 씹으면 뇌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뇌의 신경 세포가 활성화되어 지루한 작업도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다고 해요. 껌은 집중력,기억력 등의 정신력을 자극 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충치를 예방해요

 

껌을 씹으면 침의 양이 증가하고, 침은 산을 제거하는 능력과 함께 입안의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또 입 냄새를 제거해주고 플라크 제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단,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껌을 씹어야 해요.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요

 

껌을 씹으면 만복중추가 자극되어 공복감을 줄여줍니다. 식사전에 껌을 씹거나 간식 대신에 껌을 씹는 것만으로도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어요

 

껌을 씹는 동작은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늘리고 신경을 완화시켜줍니다. 껌을 씹고 스트레스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답니다.

 

 

치매를 예방해요

 

저작(씹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씹는 능력이 뇌 활동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껌의 부작용

 

장점이 많지만 부작용도 있는데요. 당 함량이 높은 껌을 먹으면 오히려 충치와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답니다. 또 너무 오래 씹으면 턱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껌은 10분안으로 씹는 것이 좋고 또 한쪽으로만 오래 씹으면 비대칭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