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가능기간계산기 간단

반응형

임신가능기간계산기를 알면 가임여성의 임신가능기간을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해요. 계획임신 또는 임신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계산기를 이용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 만큼 포털사이트의 임신가능기간계산기 사용법과 직접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산기를 사용하는 것 외에 임신가능일에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증상들도 있으니 확인해 두세요.

 

 

쉽게 임신을 할 수 있겠지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어려운 경우도 있는데요. 생리주기에 있어서 임신 할 수 있는 시기는 월 1회로 기간도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여성의 난자가 난소에서 배출되는 배란은 기본적으로 한 달에 1번 뿐이라서 임신가능기간계산기를 통해 자신의 배란일을 알아두는 것이 임신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에요.

 

 

난자의 수명이 짧기 때문에 배란일을 노려야 한다? 배란시기가 한 달에 한 번 인데다 난자의 수명이 1일 정도라서 24시간 이내에 정자와 만나지 않으면 임신이 성립되지 않아요. (임신은 난자와 정자가 수정한 다음 성장하면서 나팔관을 통해 자궁내막에 수정란이 착상하는 것이에요) 

 

 

배란시기는 언제쯤인가요? 자신의 배란일은 임신가능기간계산기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평소 생리주기가 안정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배란일로부터 다음 생리가 시작되기까지 약 14일이 걸리는데요. 이를 기준으로 배란일을 계산해 볼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생리주기가 30일로 규칙적이며 4월 1일이 생리예정일이라면 예정일에서 14일을 뺀 3월 19일이 배란일이 되는거에요. 자신의 평균 생리주기를 바탕으로 다음 생리날짜를 예측 후 그 날짜에서 14일을 빼는 방법으로 측정할 수 있답니다.

 

 

임신가능기간을 직접 계산하기 어렵다면 포털사이트 또는 앱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어요. 배란일(임신가능일) 계산기라고 검색하여 이용하면 된답니다. 월경주기를 모를 경우에도 계산할 수 있으니 궁금한 배란일을 확인해 보세요.

 

 

예를 들어 마지막 생리일이 4월 13일이고 최근 6개월 동안 가장 짧은 월경주기가 28일, 긴 월경주기가 30일 이었다면 배란일은 4월 22일~ 5월 1일까지가 된답니다. 임신가능기간계산기를 이용하면 좀더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다만 건강상태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서 맹신하는 것보다는 참고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산기를 통해 알아본 임신가능기간에는 임신확률이 높은가요?
임신하기 쉬운시기는 배란일 2일전부터 5일간이라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4월 10일 배란일이라면 4월5일~9일에 확률이 높고 배란일 이틀전인 8일에 가장 확률이 높답니다. 난자의 수명은 24시간으로 짧지만 정자의 수명은 3일~5일 정도라서 정자가 먼저 자궁이나 나팔관에서 대기하며 배란을 기다릴 수 있기 때문에 배란일 이틀 전이 가장 확률이 높아요.

 

 

스트레스와 수면 등 생활습관의 영향으로 인해 계산기로 알아 본 임신가능기간이 반드시 맞지는 않아요. 때문에 기초체온의 변화, 분비물의 변화, 배란 통증 등 배란일(임신가능기간) 증상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임신가능기간계산기와 함께 기초체온의 변화도 신경써주세요. 아침에 깨어나자마자 측정하는 체온이 기초체온으로 배란일에 가장 체온이 낮다고 해요. 평소에는 36.5도 이지만 배란일에는 36도가 되고 고온기에는 37도가 된답니다.

 

 

기초체온 외에 배란 통증, 가슴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임신가능기간이 가까워지면 배 전체 또는 좌우 난소 부근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답니다. 배란일에는 다양한 컨디션 변화가 발생하니 매달 증상을 관찰하면 예측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어요.

 

 

분비물의 변화가 있어요. 임신가능기간에 발생하는 점액은 양이 많고 투명하고 길게 늘어나는 특징이 있답니다. 이 시기에는 임신 확률이 높아요. 좀더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검사약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소변의 LH농도( 황체형성호르몬) 상승을 포착하는 검사약으로 배란 24~48시간 전에 LH농도가 급상승 한답니다.

 

 

임신가능기간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생활습관에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예를 들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호르몬 균형이 깨지고 배란일 불균형해지거나 배란 자체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운동, 충분한 수면, 취미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으며 음주와 흡연은 삼가하는 것이 필요해요.

 

 

건강한 부부라고 해도 임신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에요. 때문에 임신가능기간계산기 또는 기초체온, 분비물 ,통증 등의 배란일에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두고 임신하기 쉬운시기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의 생활습관을 재검토하는 것, 마음에 여유를 갖고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반응형

'생활 경제 > 생활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 쉽게 까는법 요리  (0) 2019.11.17
날파리 퇴치법 정리  (0) 2017.07.14
쌀벌레 없애는법 있나  (0) 2017.05.08
화장실냄새 없애는 방법 정리  (0) 2017.02.27
사과 보관법 정리  (0) 2016.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