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없애는법 정리

반응형

튼살없애는법 어디 없나요 모처럼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살이 쪘을 때 생긴 튼살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요. 팽창선조라고도 하는 튼살을 특히 허벅지, 어깨, 종아리 등 노출이 되는 부위에 생겨서 스트레스가 된답니다. 보기에도 안 좋은 튼살은 왜 생기는 걸까요 집에서 튼살없애는법은 없는 걸까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팽창선조 없애는법과 예방법을 알아보아요.

 

 

피부는 표피와 진피, 피하조직으로 되어 있으며 튼살은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로 인해 피부 아래 진피가 찢어진 것이라고 해요. 진피와 피하조직은 유연성이 없어서 급격한 체중 증가를 견디지 못하고 찢어지게 된다고 하네요. 때문에 튼살없애는법으로 가장 먼저 체중을 감량해야 한답니다.

 

 

없애는법을 알기 전에 왜 발생하는지 이유를 알아두면 좋은데요. 튼살은 임신과 출산으로 발생하기 쉬우며 이는 부신피질 호르몬이 진피층의 콜라겐 섬유를 파괴하기 때문이에요. 임신이 원인일 경우 튼살 크림을 바르고 꾸준히 마사지를 하면 예방할 수 있어요.

 

 

사춘기의 급격한 성장도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살이 찌거나 키가 갑자기 크면 피부가 과도하게 늘어나 진피층과 엘라스틴이 손상되어 튼살이 생기게 된답니다. 청소년기에는 재생과 회복 속도가 빨라서 튼살없애는법으로 보습제를 바르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며 물을 자주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성공 후 튼살을 발견했다는 분도 있는데요. 그동안은 늘어난 체중 때문에 보이지 않았던 튼살이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눈에 띄는 경우가 있답니다. 급격한 체중감량으로 인한 팽창선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보습제를 바르고 꾸준히 마사지를 해야 돼요. 알맞은 근력 운동으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키와 체중이 갑자기 증가한 것도 아닌데 튼살이 있는 건 왜 일까요? 남성의 경우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적당한 근육운동은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지만 무리하게 하면 살이 찢어지고 틀 수 있으니 보습제와 오일을 사용해서 피부를 마시지를 해주세요.

 

 

이런 증상이 있다면 의심할 수 있어요
초기에는 붉은 선이나 푸른 선이 띠처럼 보이다가 시간이 지나면 흰색이 된답니다. 더 진행이 되면 정상 피부보다 높이가 낮아지고 만졌을 때 울퉁불퉁한 느낌이 들어요.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튼살없애는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미 생긴 것은 자연스럽게 사라지지 않아서 없애는법으로 레이저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초기단계인 붉은색일 때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치료시기의 경우 자외선이 강한 여름보다는 겨울이 좋으며 최소 2주 간격으로 5~6회 시술을 받을 수 있어요. 5~6회로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도 있지만 생각만큼 효과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고민,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답니다.

 

 

병원 치료가 부담이 될 경우 없애는법으로 튼살 크림이나 오일 등을 이용해 마사지해야 하는데요. 크림과 오일을 사용할 경우 약 3개월 동안 지속해야 하며 눈에 띄지 않게 될 때까지 반년 ~ 1년 정도가 걸립니다. 완벽하게 사라지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계속해서 예방하고 관리해야 돼요.

 

 

가장 효과적인 튼살없애는법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인데요. 각질제거, 보습만 잘해도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답니다. 튼살이 발생한 곳은 건조하고 각질이 두꺼워져 있는 경우가 많으니 우선 각질제거부터 해주세요. 억지로 제거하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전용제품을 이용해 부드럽게 각질을 제해야 한답니다.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보습을 철저히 해야 하는데요. 튼살은 우리몸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어서 보습제를 꼼꼼하게 발라야 합니다. 특히 목욕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 쉽기 때문에 신경써서 발라야 해요. 피부가 건조할 경우 피부가 더 쉽게 찢어지고 피부의 턴오버도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피부 재생이 늦어져요. 보습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보습제로는 튼살 크림, 오일 등이 있는데요. 튼살크림에는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 턴오버를 활성화시키고 피부가 본래 가지고 있는 기능을 높이고 보습력을 유지시켜준다고 해요. 다만, 꾸준히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튼살 크림 대신 없애는법으로 오일을 활용해도 좋아요. 호호바 오일, 아르간 오일, 코코넛 오일 등이 바디에 사용하기 좋은데요. 다만 오래 두고 사용하면 산화되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어서 필요한 만큼만 장만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에 맞지 않을 수 있어서 사용 전에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아요.

 

 

피부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세요. 튼살에는 콜라겐과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이 도움이 되는데요. 콜라겐은 족발, 닭발이 아닌 생선껍질에 많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의 흡수를 높이기 때문에 녹황색 채소와 함께 조리해서 드시면 보다 효과적으로 콜라겐을 챙길 수 있어요.

 

 

튼살을 완전히 지울 수는 없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요. 예방을 위해서는 보습을 철저히 하여 피부가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급격하게 체중이 늘지 않도록 적당한 운동을 해야 한답니다.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근육을 발달시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해서 피부 처짐을 예방하세요. 초기에 대처를 잘하면 튼살없애는법으로 시술까지 가지 않는 만큼 더 늦기 전에 케어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