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트는 이유 뭘까요

반응형

입술이 트는 이유 뭘까요

 

추우면 입술이 건조하고 까칠 까칠해져서 고민인데요. 무심코 입술 각질을 뜯다가 피를 보는 일도 종종 있답니다. 365일 촉촉하고 예쁜 입술을 가질 수는 없을까.. 매끈하고 촉촉한 입술을 갖고 싶다면 입술이 트는 원인부터 알아두면 어떨까요?

 

 

내 입술이 거칠어 지는 이유는 생활습관탓?!

 

입술에 침을 바르는 버릇이 있나요? 입술에 침을 바르면 일시적으로 촉촉해 보이지만 오히려 역효과를 낸답니다.

 

 

침을 바르면 침이 증발해버리면서 또 다시 건조해지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더욱 입술이 건조해지게 된답니다. 입술 각질이 고민이라면 침은 no, 입술보호제를 바르는 것이 좋아요.

 

 

입술에 맞지 않는 립스틱을 사용하고 있나요? 립스틱을 잘못 사용하면 입술과 입 주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오래된 립스틱은 버리고,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세요. 또 치약또한 입술을 거칠게 할 수 있으니 양치후 깨끗하게 헹궈야 해요

 

 

립밤을 너무 많이 사용한다? 세안 후 바르고, 자기 전에 바르고 밤낮 상관없이 지나치게 립밤을 사용하면 입술 건조를 막는데신 세포의 턴 오버를 방해한답니다. 하루에 2~5회 정도로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자기 전에 립밤을 바른다? 자기 전 립밤을 바르면 보습에 좋을 것 같지만 제품에 포함된 유분이나 화장품 성분이 피부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어요. 입술이 건조함이 심하다면 천연성분(꿀)을 이용해 관리해보면 어떨까요.

 

 

입술에 자극 주는 버릇이 있나요? 입술은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세균이 뭍은 손으로 비비거나 자극을 주는 것은 피해야 해요. 휴지로 박박 입술을 문지르는 것도  주의하세요. 입술을 닦을 때는 물로 씻거나 부드러운 티슈로 누르듯이 닦습니다.

 

 

매운음식,짠 음식이 입술에 뭍으면 입술의 건조가 심해지니 주의하세요. 엎드려 자는 것도 베개와의 마찰로 입술 건조를 심화시킬 수 있답니다.

 

건조한 날씨는 물론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입술이 거칠어지고 건조해 질 수 있으니 꾸준히 입술 관리를 해야하는데요. 집에서 쉽게 입술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꿀 바세린 입술팩

 

따뜻한 타월로 입술을 부드럽게 한 후 꿀 1: 바세린 1을 섞어 입술에 올려 놓으세요. 다음으로 랩을 잘라 입술에 덮고 5~10분 정도 팩을 하고 닦아 냅니다.

 

꿀 올리브오일 입술팩

 

따뜻한 타월로 입술을 부드럽게 하고 올리브 오일을 입술에 발라주세요. 다음 꿀을 바른 후 랩을 잘라 입술에 덮어줍니다. 5~10분 후 닦아내면 입술이 촉촉해져요.

 

주의사항으로 너무 오래 팩을 하지 않고 자극이 있을 경우 즉시 중단해야 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