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반응형

아사이베리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 걸까요. 아사이베리 건강에 좋은 효능을 챙기고 아사이베리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요?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사이베리 효능과 함께 올바른 섭취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아사이베리가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슈퍼 과일로 알려져 있어도 과다섭취는 좋지 않기 때문에 섭취 전에 효능이나 주의사항을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답니다.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영양소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아사이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무척 많이 들어 있는데요. 레드와인 보다 30배, 블루베리의 18배나 들어 있다고 해요. 비타민C는 레몬의 3배, 비타민E의 경우 올리브 오일의 5배, 칼슘은 우유의 5배, 철분은 간의 3배나 많이 들어 있어서 아사이베리 효능으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꾸준히 섭취하면 눈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아사이베리에 다량 함유된 폴리페놀의 일종이 안토시아닌이 눈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시력을 개선해주기 때문이에요. 백내장, 녹내장 등의 안과질환에도 효과가 있어서 평소 눈을 자주 혹사시키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다이어트에도 아사이베리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할 때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포함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수용성 식이섬유가 당질의 흡수를 완만하게 하여 혈당이 급상승하는 것을 방지해주며, 체내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 시켜준답니다.

 

 

항산화성분이 풍부해서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는데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고 운동 효과는 더 높아진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아사이베리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피부 미용,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어요. 노화를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활성산소로 인해 피부노화가 빨라질 수 있는데요. 활성산소는 적당량 있을 경우 세균, 바이러스를 퇴치해주지만 자외선과 스트레스로 인해 과도하게 증가하면 기미, 주근깨, 주름 등을 유발한답니다.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아사이베리 효능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기미, 주름 등의 피부 고민을 예방, 개선할 수 있어요. 비타민C, 비타민E,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성분 외에도 비타민B가 들어 있어서 여드름 같은 피부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변비를 해소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아사이베리는 우엉보다도 식이섬유가 3배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고 변의 양을 늘리고 부드럽게 만들어서 배변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변비가 해소되면 다이어트는 물론 여드름 개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돼요. 단, 과다섭취시 오히려 아사이베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피로를 회복하고 빈혈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인 직장인, 주부,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습니다. 철분의 경우 자두보다 약 10배 많이 들어 있으며 조혈 비타민인 엽산도 많이 들어 있어서 빈혈로 고생하는 여성에게 좋아요.

 

 

여성의 경우 생리, 임신, 출산으로 인해 철분이 부족해지기 쉬우며, 철분이 부족하면 철결핍성 빈혈로 두통, 창백한 얼굴, 어지럼증 등을 호소할 수 있어요. 따라서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평소에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아사이베리로 간편하게 철분을 챙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여성에게 좋은 아사이베리 효능이 많다니 가족들과 함께 챙겨야겠어요.

 

 

혈압이 높아서 걱정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아사이베리에 바나나보다 많은 칼륨이 들어 있어서 체내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 시키고 혈압을 낮춰준다고 해요. 칼륨은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 외에도 부종을 해소시켜주는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에요.

 

 

아사이베리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고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콜레스테롤이 혈관 내에서 산화되는 것도 막아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심뇌혈관 질환의 발생률을 낮출 수 있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서 중년 여성분들의 건강식품으로 좋아요. 아사이베리에는 우유보다 약 2배 많은 칼슘이 들어 있으며 칼슘은 뼈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부족할 경우 뼈가 약해지고, 우울함, 불안함 등의 정신적인 문제도 발생한답니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호르몬의 분비가 급격하게 줄어서 골밀도가 감소하고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아사이베리 같은 칼슘이 든 음식을 적극 챙기는 것이 좋아요. 젊은 여성도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골량이 감소할 수 있으니 미리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챙기는 습관을 갖을 수 있었으면 해요.

 

 

이렇게 장점이 많은 과일이지만 아사이베리 부작용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식품이라서 특별히 걱정해야 하는 아사이베리 부작용은 없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과다섭취시 설사를 할 수 있어요. 그 밖에 호전 반응이라고 체질이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면서 다양한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답니다.

 

 

아사이베리 부작용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체내에 쌓여있던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나타나는 것이라고 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단, 과다섭취는 금물인데요. 아무리 아사이베리 효능이 좋아도 너무 많이 먹으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분말의 경우 하루에 3g 정도만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물이나 주스 또는 스무디에 타서 드시면 된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배추 효능 9가지  (0) 2017.08.02
마늘 효능 부작용  (0) 2017.08.02
산수유차 끓이는법  (0) 2017.07.30
어성초 효능 부작용  (0) 2017.07.29
방광염에 좋은 음식 7  (0) 2017.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