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화분의 효능 복용법

반응형

벌화분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벌화분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데다 벌화분 복용법이 간단해서 찾는 분들이 늘고 있답니다.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조금만 섭취해도 필요한 효능을 챙길 수 있으며 특히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에 좋은 벌화분의 효능이 있어서 늘 피로한 현대인들에게 좋은 식품이에요.

 

 

벌화분이란 뭘까 영어로는 꿀벌bee + 화분pollen = 비폴렌이라고 하는데요. 꿀벌이 꿀을 채집 할 때 몸에 묻은 꽃가루를 자신의 타액과 동그랗게 뭉쳐서 만든 노란색 작은 알갱이에요. 영양분이 밀집되어 있어서 벌화분의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어떤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나요? 벌화분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3대 영양소는 물론 칼륨, 마그네슘, 철, 칼슘 등의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B군, 비타민A, C, E, D 등이 고루 포함되어 있답니다. 비타민B의 경우 벌꿀보다 몇 십~ 몇 백배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좋아요.

 

 

피부미용에 좋은 벌화분의 효능이 있어요. 벌화분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한 피부와 손톱을 만드는 단백질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비타민A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C가 기미, 잡티를 방지하고 비타민E가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요.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벌화분 복용법으로 과일 주스에 곁들여서 먹으면 좋은데요.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도 함께 챙길 수 있어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답니다. 아침에 과일 스무디나 주스를 만들어서 벌화분 1티스푼을 섞어드셔 보세요.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벌화분 효과가 있어요. 비폴렌에는 리놀레산이라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항산화 작용이 강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서 알레르기 증상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꿀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에 좋은 벌화분의 효능이 있어요. 고단백의 저칼로리 식품이라서 하루 1티스푼 꾸준히 섭취해도 부담이 없으며 비타민B군이 포함되어 있어서 섭취한 음식의 대사를 촉진하고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준답니다. 비타민B는 운동으로 인해 발생한 피로 회복에도 좋아요.

 

 

항산화 효능으로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벌화분에는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는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준답니다.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쌓이면 세포가 노화되어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워지며, 기미와 주름이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 항산화식품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벌화분 효능이 있어요. 비타민B는 3대 영양소인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의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서 살찌기 어려운 몸을 만들어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신진대사가 좋아지면 에너지 효율이 향상되어 젖산 등의 피로 물질이 쉽게 쌓이지 않아요.

 

 

여성에게 좋은 벌화분의 효능으로 빈혈 예방이 있어요. 벌화분에는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필수인 엽산, 철분은 물론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여성의 경우 월경으로 인해 철분이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에 적극 섭취하면 좋아요.

 

 

변비를 해소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가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보다 효과를 높이는 벌화분 복용법으로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에 토핑으로 곁들이면 좋습니다.

 

 

풍부한 영양소 덕분에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스트레스, 불균형한 식생활,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된 분들이 많은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우며 특히 환절기에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기 쉽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벌화분을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벌화분 복용법에도 주의가 필요한데요. 열에 약한 특징이 있어서 좋은 영양소를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가열하지 않고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간편하게 1티스푼을 입에 털어 넣고 꼭꼭 씹어드시거나 완성된 요리에 토핑으로 곁들이면 좋아요.

 

 

예를 들어 아침에 흔히 먹는 요구르트와 시리얼에 곁들여서 먹거나 다이어트 할 때는 샐러드에 뿌려 드셔도 좋아요. 간식으로 먹는 아이스크림, 팥빙수 위에 토핑으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밥대신 식빵으로 한끼를 대신할 때 잼 위에 벌화분을 뿌려서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벌화분 복용법이 다양하고 간편해서 매일 챙기기 편해요.

 

 

벌화분의 효능이 좋지만 주의할 점도 있는데요. 꽃가루, 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아요. 또한 과다섭취를 주의해야 한답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도 과다섭취하면 복통이나 배탈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하루에 1~2티스푼 정도로 챙겨서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아바잎 효능 정리  (0) 2017.08.08
아로니아 부작용  (0) 2017.08.07
벌화분의 효능 복용법  (0) 2017.08.06
양배추 효능 9가지  (0) 2017.08.02
마늘 효능 부작용  (0) 2017.08.02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0) 2017.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