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 효능 카페인

반응형

홍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홍차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차로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카페인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미용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 생활습관병 예방, 항암작용 등 건강에 좋은 홍차 효능이 많답니다. 효능이 좋지만 홍차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음할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 마실 수 있었으면 해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체내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기미, 주근깨, 주름 등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홍차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가 활성산소를 제거해 각종 피부 고민을 해소시켜 준답니다. 피미용에 좋에 좋은 홍차 효능을 챙기기 위해 꾸준히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홍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당분 분해에 도움을 주며, 카페인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운동을 하면서 섭취하면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단, 우유, 설탕을 지나치게 첨가하는 것을 주의해야 돼요.

 

 

충치를 예방하는 홍차 효능이 있어요. 차에는 불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불소는 치아의 에나멜 강화에 도움을 주고 충지를 예방해 준답니다. 어디까지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충치를 치료하는 효과는 없어요. 충치를 예방하려면 평소 양치질을 잘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홍차 카페인이 신경 쓰인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커피 정도는 아니지만 홍차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서 과음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함유량은 1컵 (약 150ml)에 30mg 정도로 커피가 약 60~70mg이니까 커피보다는 카페인 함량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홍차 카페인이 커피보다는 적지만 카페인에 예민한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카페인이라고 하면 안 좋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답니다. 홍차 카페인 적당량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감기를 예방하는 홍차 효능이 있어요.  강한 살균 작용을 가지고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인플루엔자 균의 활동을 억제하고 감염을 막아준답니다. 환절기와 겨울철에는 따뜻한 홍차를 자주 마시면 예방에 도움이 받을 수 있어요. 감기에 걸렸을 때는 가글을 할 때 사용하면 목감기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만성 피로를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카페인이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다만, 과음을 하면 카페인의 각성 작용으로 인해 잠들기 어렵거나 숙면을 할 수 없게 될 수 있으니 섭취량을 주의해주세요.

 

 

구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카테킨 성분의 탈취 효과로 입안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아무리 외모가 수려해도 입에서 냄새가 나면 청결하지 못한 이미지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양치질을 잘 하고, 이왕이면 구취 예방에 좋은 홍차를 마시거나 가글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홍차 효능이 있답니다. 항산화작용을 지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혈당 상승을 막아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몸에 안 좋은 탄산음료 대신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드름이나 무좀 민간요법으로 홍차를 사용할 수 있어요. 살균하는 효과가 있어서 세안을 할 때 발을 씻을 때 활용하면 좋답니다.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도 좋기 때문에 우려낸 물을 이용해서 세안을 해보세요. 또한 홍차 향기가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어서 목욕할 때 입욕제로 사용해도 좋아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냉증으로 고민하는 여성분들에게 좋아요.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생강과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이 높아지면 면역력이 향상되고 혈액순환도 잘 되어 어깨결림 등도 완화 된답니다.

 

 

다양한 홍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용과 건강에 좋은 홍차의 효과를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3잔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홍차 외에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마시거나 불면증이 있을 경우에는 이보다 적게 드시면 좋아요. 적당량 꾸준히 섭취했을 때 건강에 좋은 효과를 챙길 수 있으니 식후에 한잔 챙기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란스 효능 먹는법  (0) 2017.08.11
자몽 효능 부작용  (0) 2017.08.10
홍차 효능 카페인  (0) 2017.08.09
구아바잎 효능 정리  (0) 2017.08.08
아로니아 부작용  (0) 2017.08.07
벌화분의 효능 복용법  (0) 2017.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