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 효능 부작용

반응형

자몽 효능을 알아볼까요 감귤류인 자몽은 건강, 미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효능은 물론 기미, 주근깨 등 피부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된답니다. 다만 약물과 함께 섭취할 경우 그 종류에 따라 약효를 낮추거나 증가시키는 자몽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서 약물을 섭취하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해요. 주스, 샐러드 등으로 인기가 많은 자몽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섭취 시 주의해야 하는 자몽 부작용 등을 알아보아요.

 

 

자몽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C, 식이섬유, 구연산, 니코틴산, 리모넨, 펙틴, 비타민B1, 엽산, 칼륨 등을 포함하고 있답니다. 특히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으며 1/2개만 섭취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챙길 수 있어요. 덕분에 자몽 효능으로 피부미용, 피로회복,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 인기가 많은데요. 칼로리가 낮은 데다 지방 연소 효율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자몽을 먹거나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몸속 지방을 효율적으로 연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향기 성분이 자율신경의 하나인 교감신경을 자극해 대사를 높여준다니 운동 전에 자몽 향기를 맡아야겠어요.

 

 

계속해서 자몽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를 알아보면, 펙틴이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서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하고, 대사를 향상시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답니다. 펙틴은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당이 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가 식탐인데요. 자몽은 칼로리가 낮은데다 식전에 섭취하면 과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몽 한 가지만 먹는 것보다는 다른 과일, 채소, 견과류 등과 함께 샐러드로 먹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스를 완화해준답니다. 리모넨 성분이 교감 신경을 자극해 몸을 이완시켜주며, 풍부한 비타민C가 부신피질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해요. 자몽 특유의 향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우울하고 무기력할 때 향기를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자몽 효능으로 피부를 아름답게 가꿀 수 있어요.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아 기미, 주근깨 등을 방지하며,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답니다.

 

 

노화가 고민인 분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자몽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해준답니다. 활성산소는 세포를 노화시켜 피부 노화뿐만 아니라 질병에 걸리기 쉽게 만들기 때문에 평소 항산화 성분이 든 과일, 채소를 적극 챙기는 것이 좋아요.

 

 

늘 피로를 달고 사는 분들에게도 자몽의 효능이 좋아요. 감귤류에는 구연산이라는 신맛을 내는 성분이 다량 들어 있으며 구연산은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고 분해를 촉진해 준답니다. 피로를 자주 느끼는 분들은 주스로 챙겨보세요.

 

 

고혈압을 예방하는 자몽 효능이 있어요. 자몽에는 미네랄인 칼륨이 포함되어 있으며 칼륨은 몸 속 여분의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작용을 한답니다. 단, 고혈압 환자의 경우 자몽 부작용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혈압약과 함께 주스를 섭취하면 약효가 지나치게 상승할 수 있어요. 약을 물과 함께 복용하세요.

 

 

간 기능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간장의 해독 작용을 높여주는 비타민C, 간장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이노시톨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간 기능을 강화하고 지방 간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 밖에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 변비를 해소시키고 빈혈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고 장의 운동을 촉진해 준답니다. 변비가 개선되어 노폐물, 독소 등이 원활하게 배출되면 여드름 등의 피부염도 해소할 수 있어요.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은 자몽이지만 자몽 부작용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일부 고혈압 약과 자몽은 궁합이 맞지 않아서 함께 마시지 않아야 하며, 적어도 약을 복용하고 2시간이 지난 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약 외에도 일부 우울증 치료제, 고지혈증 치료제도 자몽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약을 처방받을 경우 상담받고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히 복용하는 약물이 없다면 꾸준히 챙기면 다이어트, 미용에  좋은 자몽 효능을 챙길 수 있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나리 효능 정리  (0) 2017.08.13
아마란스 효능 먹는법  (0) 2017.08.11
홍차 효능 카페인  (0) 2017.08.09
구아바잎 효능 정리  (0) 2017.08.08
아로니아 부작용  (0) 2017.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