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란스 효능 먹는법

반응형

아마란스 효능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구체적으로 아마란스의 어떤 효능이 좋다는 걸까요? 아마란스는 슈퍼푸드로 주목 받는 식품으로 단백질, 철분, 마그네슘, 칼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철분의 경우 백미의 10배, 칼슘은 백미의 28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덕분에 아마란스 효능으로 뼈 건강, 빈혈 예방 등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미용에 좋은 효과도 있다고 하니 아마란스 먹는법을 알아두고 적극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란스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칼로리는 낮지 않지만 단백질, 식이섬유,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으며 토코트리에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중성지방을 감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그밖에 지방을 연소를 촉진하는 아마란스 효능도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챙기면 좋습니다.

 

 

변비를 개선하고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할 수 있어요. 아마란스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정돈해주고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배설을 촉진해 준답니다. 쌓여 있던 독소, 노폐물이 배출되기 대문에 해독 효과로 피부염을 개선할 수도 있어요.

 

 

변비를 해소하는 아마란스 효능을 제대로 챙기려면 해조류 또는 통밀, 마, 채소, 과일 등과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마란스만 섭취할 경우 오히려 변비가 생길 수도 있어요. 변비가 있는 분들은 불용성, 수용성 식이섬유를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티 에이징과 미백효과가 있어요. 노화의 원인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C, E가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동시에 피부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비타민E는 기미, 주름, 모공 개선 등의 미용 효과를 지닌 항산화력이 뛰어난 성분이며, 아마란스에 들어 있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관여하는 영양소에요.

 


여성분들은 아마란스 효능으로 빈혈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철분은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필요한 성분으로 부족할 경우 철결핍성 빈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여성의 경우 월경, 임신, 출산,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철분이 부족하기 쉬워서 아마란스 같은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적극 챙기는 것이 좋아요.

 

 

아마란스에는 백미보다 철분이 10배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부족한 철분을 채우기에 좋은 식품이에요. 아마란스 먹는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어지럼증, 두통, 피로감 등으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꾸준히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요. 아마란스에 들어 있는 비타민E 토코트리에놀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작용이 있으며 콜레스테롤와 중성지방의 감소로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생활습관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 아이들과 중년 여성의 뼈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아마란스에는 칼슘은 물론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뼈를 튼튼하게 하고 근육과 신경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준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모두 챙기는 것이 좋아요.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마란스 효능이 있어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 각종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마란스 먹는법으로 밥을 지을 때 사용하면 가족 모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비타민C,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마음을 안정시켜 준답니다. 마그네슘이 세로토닌의 생산에도 관여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 밖에도 아연 성분이 호르몬 분비에 관여해 아이들 성장과 머리카락 건강에 영향을 끼친답니다. 아마란스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인, 구리 등의 미네랄은 물론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흰머리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능을 지닌 아마란스 먹는법은 간단한데요. 밥을 지을 때 넣거나 따로 삶아서 완성된 요리에 곁들이기만 하면 된답니다. 쌀 6 : 아마란스 4 의 비율로 밥을 지으면 돼요. 입자가 작기 때문에 고운 체에 넣어 가볍게 씻어주기만 하면 돼요.

 

 

냄비에 아마란스의 2배 정도의 물과 함께 넣은 후 약불로 저어가며 삶은 후 샐러드나 완성된 요리에 섞어서 아마란스 먹는법도 있는데요. 미리 삶아 놓으면 요구르트나 스무디, 카레, 샐러드 등에 섞거나 토핑으로 올려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요구르트에 각종 과일, 견과류와 함께 토핑해서 먹으면 든든하고 아마란스 효능인 변비 해소에 더욱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 오일 효능  (0) 2017.08.13
미나리 효능 정리  (0) 2017.08.13
자몽 효능 부작용  (0) 2017.08.10
홍차 효능 카페인  (0) 2017.08.09
구아바잎 효능 정리  (0) 2017.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