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효능 정리

반응형

미나리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미나리는 해독 효능이 뛰어나서 천연 해독제라고 불릴 정도인데요. 체내 쌓인 중금속의 배출을 돕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챙기면 좋은 음식이기도 해요. 그 밖에도 고혈압, 간기능 개선, 변비 해소 등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아서 발효액으로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침, 찌개, 탕을 만들 때 사용하지만 주스나 미나리 발효액으로도 만들 수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미나리 효능을 챙겨보세요.

 

 

미나리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C,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각종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의 경우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비타민C가 면역력을 높이고 비타민A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미나리 효능으로 호흡기 질환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라서 평소 PC,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분들에게도 미나리가 좋습니다. 지용성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은 그냥 먹는 것보다는 기름과 함께 섭취했을 때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서 미나리를 먹을 때는 기름에 볶거나 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좋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미나리 효능으로 피부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비타민C는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기미, 주근깨, 주름 등을 방지해 주며, 비타민A는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여드름을 개선해준답니다.

 

 

변기가 있을 때도 미나리를 섭취하면 좋은데요.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의 운동을 도와 배변을 원활하게 해준답니다. 미나리에 든 식이섬유는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서 당뇨병에 환자의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미나리는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등이 혈관에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효과 덕분에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발병 위험도 낮출 수 있어요.

 

 

고혈압에 좋은 미나리 효능이 있어요. 미네랄인 칼륨이 체내 여분의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낮춰준답니다. 칼륨은 이뇨 작용이 있어서 부종 해소에도 효과가 있는만큼 음식을 짜게 먹어서 부었을 때 주스로 챙기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미나리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혈당이 급상승하면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어 남은 혈당을 지방으로 축적하는데 미나리에 든 식이섬유가 혈당을 완만하게 만들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과식을 예방하고 변비해소에도 좋습니다.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미나리가 몸에 쌓인 독소를 해소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간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답니다. 숙취를 해소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도 있으니 주스, 나물, 무침, 튀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섭취하면 좋은데요. 미나리 효능으로 몸속에 쌓인 중금속과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흡기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삼겹살과 궁합이 좋으니 함께 챙겨보세요.

 

 

빈혈이 심한 여성에게도 미나리가 좋아요. 혈액을 만드는데 필수인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철분은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의 재료가 되며 여성의 경우 생리, 임신, 출산으로 철분이 부족해지기 쉬워서 적극 챙기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미나리 향이나 맛이 부담스러워서 꺼려진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주스로 만들면 조금은 수월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좋아하는 과일, 요구르트와 함께 믹서로 갈아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예를 들어 딸기, 요구르트, 미나리, 물 조금을 곱게 갈아서 마시면 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건강을 위해서 챙기는 분들이라면 그대로 주스로 갈아서 드셔도 좋은데요. 상큼한 맛이 좋은 파인애플을 섞어 갈면 피로회복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몸의 해독이 필요하다고 느껴질 때 미나리 주스를 챙겨보세요.

 

 

매일 미나리 주스를 만들기 번거롭다면 발효액으로 만들어서 물에 희석해 드시면 좋은데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설탕과 1:1의 비율로 섞은 후 한 달을 숙성시킨 후 건더기를 건져주세요. 다시 6개월을 더 숙성시키면 완성이 된답니다. 미나리 효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챙기면서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에 좋은 과일 음식  (0) 2017.08.15
아보카도 오일 효능  (0) 2017.08.13
아마란스 효능 먹는법  (0) 2017.08.11
자몽 효능 부작용  (0) 2017.08.10
홍차 효능 카페인  (0) 2017.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