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

반응형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나요? 영양가 높은 과일인 아보카도로 만든 오일 효능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보카도 오일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은 물론 피부, 모발에도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아보카도 오일 효능을 챙기려면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다양한 효과와 함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로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아보카도 오일로 섭취하면 영양을 충분히 챙길 수 있다고 해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A, B, C, D, E, 칼슘, 마그네슘, 레시틴, 펙틴 등 다양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답니다.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 다이어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당뇨병, 동맥경화 등의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비타민E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혈관질환의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있다? 기름은 다이어트를 방해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된 기름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 쌓인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준답니다.

 

 

변비를 해소에 효과가 있어요. 아보카도 오일에는 식이섬유도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정돈해 변비를 개선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노페물의 배출을 도와준답니다. 변비가 해소되면 여드름 같은 피부 고민도 사라진답니다.

 

 

젊어지고 싶은 분들에게도 아보카도 오일이 효과가 있어요. 소량으로도 충분한 비타민E를 섭취할 수 있으며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영양소에요.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로 부터 몸을 보호하는 작용이 있어서 평소 비타민E가 풍부한 식품을 챙기면 혈관 노화,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있어서 먹거나 바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아요. 보습력이 좋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보습 케어를 위해 사용하면 좋습니다. 발 뒤꿈치, 팔꿈치 등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에 사용해보세요.

 

 

고혈압과 부종 해소에 효능이 있어요. 아보카도 오일에 들어 있는 칼륨이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춰주며 붓기도 해소해 준답니다. 혈압이 걱정된다거나 부종이 있는 분들은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요구르트에 섞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어서 편두통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어요. 마그네슘은 신경 전달, 심장 기능 유지, 근육의 수축 이완 조절, 혈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편두통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눈 떨림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건강과 미용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을 챙기는 방법은? 아보카도 오일은 그대로 빵에 찍어 먹거나 드레싱이나 소스 만들 때 활용하면 좋은데요. 아침에 1큰술 정도를 그대로 먹으면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더라고요. 알맞은 하루 섭취량은 1큰술 이에요.

 

 

피부와 머리카락에 직접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습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이에요. 클렌징이나 마사지 오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 전에 미리 팔 안쪽에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민감한 피부인 분들은 사용을 주의해주세요.

 

 

아보카도 오일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나요? 식물은 자외선으로 부터 자신을 지키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아보카도 오일에 들어 있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자외선을 차단해준다고 해요.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도 방지한다고 하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와 머릿결을 보호하고 싶을 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기름 맛있게 먹으면서 효능을 챙기는 방법은? 기름의 진한 맛을 부담스러워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아이스크림에 곁들여 먹으면 느끼하지 않고 거부감이 덜하답니다. 바삭하게 구운 식빵에 버터 대신 아보카도 오일을 뿌려서 먹는 것도 먹기 편하고 맛있어요.

 

 

제대로 아보카도 오일 효능을 챙기려면 저장에도 신경써야 하는데요. 산화하기 쉽고 빛에 약하기 때문에 사용 후 뚜껑을 제대로 닫아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답니다.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으니 대용량보다는 적당한 크기로 장만할 수 있었으면 해요. 건강은 물론 음식의 풍미를 더하고 피부미용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기회가 된다면 직접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송이버섯 효능 부작용  (0) 2017.08.16
당뇨에 좋은 과일 음식  (0) 2017.08.15
미나리 효능 정리  (0) 2017.08.13
아마란스 효능 먹는법  (0) 2017.08.11
자몽 효능 부작용  (0) 2017.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