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톡 떼는법 재사용 하려면

반응형

그립톡은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물론 폰을 개성 있게 만들어주는 액세서리입니다. 예쁜 그립톡을 발견해서 당장 바꾸고 싶은데 그립톡 떼는법 없을까요. 잘못 떼면 지저분해지고 재사용할 수도 없기 때문에 그립톡 깔끔하게 떼는법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립톡이란

GRIPTOK은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한손으로 스마트폰을 쥐기 쉽게 해 주고 영상을 볼 때 거치대 역할도 해줍니다. 디자인이나 재질, 가격대가 다양하며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립톡 모양이 단순하고 종류가 많지 않았는데 지금은 디자인이 화려하고 실리콘, 에폭시, 아크릴 등 재질이 다양해졌습니다. 그립톡 덕분에 밋밋했던 휴대폰이 개성 있고 예뻐졌습니다.

 

 

그립톡 떼는법 없을까

새로 그립톡을 장만했거나 핸드폰 케이스를 바꿔야 할 때 사용하던 그립톡을 떼어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접착력이 좋은 것은 힘으로 떼기 어렵습니다. 억지로 떼다 망가지면 재사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살살 조심스럽게 떼야합니다.

1. 카드로 떼는법
그립톡을 떼기 위해서는 가장자리부터 조금씩 살살 긁어내면서 떼어야 합니다. 손톱이 길지 않을 경우 카드나 얇은 자를 이용해서 천천히 긁어내면서 떼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 쇠 같은 재질로 긁으면 상처가 날 수 있어서 플라스틱 재질로 긁어야 합니다.

2. 치실, 실로 떼는법
카드가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꽉 붙어 있다면, 치실이나 실을 이용해서 그립톡 떼는법도 있습니다. 휴대폰 케이스에 붙인 것이 아니라 생휴대폰 위에 그립톡을 붙인 경우 상처가 생기지 않게 치실이나 실로 떼는 것이 좋습니다. 틈 사이에 치실을 끼고 톱질하 듯이 쓱쓱 밀어내리면서 떼어냅니다.

 


3. 드라이기 이용하기
좀 더 빨리 그립톡 떼고 싶다는 분들은 드라이기를 이용합니다. 휴대폰과 케이스를 분리한 후 그립톡 반대 방향에 드라이기 바람으로 열을 가합니다. 1분 정도 열을 가하면 그냥 떼어낼 때보다 좀더 쉽게 뗄 수 있습니다.

4. 남은 스티거 자국 제거 하기
스티커 제거제를 사용하면 남은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스티커 제거제가 없다면 알코올 솜이나 손소독제를 이용해서 문지르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마저 없을 경우에는 선크림을 발라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미묘하게 끈적거리는 느낌이 남아 있다면 테이프를 이용해서 떼어 냅니다. 테이프를 끈적거리는 부분에 붙였다 떼었다 하면 자연스럽게 끈적거리는 부분이 테이프로 이동합니다. 지우개로 지우는 방법도 있으니 집에 있는 제품을 활용하여 그립톡 스티커 자국을 제거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떼어낸 그립톡 재사용할 수 없을까요. 선물 받거나 세상에 단 하나뿐인 그립톡이라면 재사용하고 싶어 집니다. 다만, 다시 붙이기에는 접착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래 방법으로 재사용해야 합니다.

그립톡 재사용 방법

1. 스티커를 깔끔하게 제거합니다.
2. 3M 양면테이프를 구입해 그립톡에 붙입니다.
3. 핸드폰 케이스에 그립톡을 눌러 잘 붙입니다.

요즘은 그립톡 호환 양면 테이프를 팔기 때문에 테이프 사이즈 맞춰 잘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어떤 그립톡은 모양은 예쁜데 접착력이 약해서 쉽게 떨어지는데, 그럴 때 3M 양면 스티커 접착제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쇼핑 검색할 때 그립톡 양면테이프라고 하면 됩니다.

사용하던 그립톡 깨끗하게 제거하고 새로운 그립톡을 붙여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